지능형 컴퓨팅 분야 글로벌 기업 알테어(Altair)가 kt 클라우드(kt cloud) 인프라 기반에 자사 시뮬레이션, AI 및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알테어와 kt cloud의 업무협약식 사진
알테어와 kt cloud의 업무협약식 사진

이번 협력으로 알테어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알테어 하이퍼웍스'와 '알테어 래피드마이너'의 제품을 kt 클라우드 플랫폼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제 별도의 설치나 복잡한 환경 구축 없이 브라우저 기반으로 손쉽게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메시리스(Meshless) 기반 구조 해석 솔루션, 노코드·로우코드 기반 AI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등 접근성 높은 제품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돼 전문 지식이 없어도 복잡한 엔지니어링 및 데이터 분석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고성능 컴퓨팅(HPC)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기술 도입 장벽을 낮춰 산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kt 클라우드 공용준본부장은 "알테어와의 협력을 통해 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의 혁신을 가속화하며, 산업 전반에 걸쳐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전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알테어 김도하 지사장은 "kt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에서 알테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더 빠르고 유연하게 시뮬레이션과 AI 분석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