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산업은 방대한 계약 문서와 등기 기록을 기반으로 하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을 필요로 한다. 특히 토지 관리자와 권리 분석가는 복잡한 법률 문서를 일일이 검토해야 하며, 이는 막대한 시간과 인력 자원을 요구해왔다. 기존 방식은 수동성과 비효율로 인해 오류 발생과 기회 손실의 위험이 컸다.

에너지 솔루션 SaaS 기업 엔버루스(Enverus)가 에너지 산업의 권리 분석 전문가들을 위해 설계된 AI 기반 등기 관리 솔루션 '코트하우스(Courthouse)'에 빠른 검색 '인스턴트 애널리스트(Instant Analyst)' 기능을 추가했다.

생성AI 기반 문서 자동 요약과 신속한 인사이트 제공

3억 5천만 건 이상의 문서 저장소를 기반으로 구축된 코트하우스는 100년 이상의 데이터로 학습된 생성AI를 통해 복잡한 문서를 몇 초 만에 검색하고 요약한다. 특히, 데이터 제공업체가 색인화한 구조화된 데이터베이스만 사용하는 것에 더 이상 국한되지 않고 모든 문서의 모든 페이지에 있는 모든 단어를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즉시 분석 기능을 통해, 더 이상 추측하거나 줄 단위로 스캔할 필요가 없으며, 즉시 등기소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한 신뢰할 수 있는 요약을 받아볼 수 있다.

수억 건의 등기소 문서를 기반한 등기 관리 요약은 즉시 활용 가능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제공받는다.

엔버러스의 토지 제품 부문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사일러스 마틴(Silas Martin)은 “인스턴트 애널리스트는 단순히 빠른 검색을 넘어선 명확성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더 이상 구조화된 데이터베이스에 의존하지 않고 문서의 모든 단어에서 가치를 추출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클릭 한 번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법무팀과 토지 관리자, 에너지 기업은 이 기술을 통해 업무 방식을 전면적으로 혁신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