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 IT 서비스 시장 가치는 2022년 약 3200억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또한 2026년에는 10%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47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레노버 그룹(Lenovo Group)과 PCCW가의 성장하는 IT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고 신설 기업 레노버 PCCW 솔루션즈(Lenovo PCCW Solutions Limited)가 지난 15일 본격적으로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레노버 PCCW 솔루션즈는 IT 서비스와 장치, 디지털 인프라를 통합하는 원스톱 고객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이 복잡한 통합 관리부터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이르기까지 기술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와 운영을 혁신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레노버 PCCW 솔루션즈는 파트너십을 통해 180개가 넘는 시장에 진출한 레노버의 세계적 입지와 광범위한 단대단 솔루션 포트폴리오, 혁신을 위한 전통, 강력한 GTM (go-to-market) 및 제공 역량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PCCW 솔루션즈는 IDC의 홍콩 특별행정구 시스템 통합 및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부문 순위에서 2014년부터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새 회사는 홍콩 최고의 IT 서비스 제공업체로 꼽히는 PCCW 솔루션의 실적을 기반으로 한다. 막강한 IT 전문가 4000명은 점점 복잡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고객의 성공을 위해 고객과 계속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켄 웡(Ken Wong) 레노버 수석 부사장 RUA 레노버 솔루션 서비스 그룹(Lenovo Solutions and Services Group)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레노버 솔루션 서비스 그룹이 설립된 후 레노버가 추진해온 서비스 주도형 혁신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로  IT 솔루션 리더십을 주도할 회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두 조직의 역량과 인재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함에 따라 레노버 PCCW 솔루션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장에서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리 리(Jerry Li) 레노버 PCCW 솔루션즈 최고 경영자(CEO)는 “고객은 새로 출범한 레노버 PCCW 솔루션즈를 통해 레노버 솔루션 서비스 그룹 전반의 다양한 기술과 전문 지식, 시장 출시 역량을 활용할 수 있다”며 “레노버의 기술과 입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성장 여정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 유능한 인재들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역내 스마트 시티 개발에 더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