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IT 인프라의 핵심 영역인 개발과 운영 간의 소통, 협업을 통해 통합된 개발 환경을 의미하는 데브옵스(DevOps)는 지속적인 개발과 통합을 통해 기업 비즈니스에 보다 최적화된 IT 환경을 만들어 나간다는 개념으로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고 이런 데브옵스의 핵심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바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그리고 쿠버네티스다. 데브옵스 환경에서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 관리의 단순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쿠버네티스를 통해 데브옵스 환경을 구현할 경우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약적으로 거대해진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자체가 또 다른 관리 문제를 낳고 있다.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쿠버네티스이지만, 점점 증가하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의 통합 운영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과 솔루션이 필요해지는 시점이 다가오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1월 18일 수요일 오후 3시에서 4시까지 "쿠버네티스를 쉽고 편하게 구축하는 방안"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쿠버네티스 도입과 운영 간소화, 기존 인프라와 손쉬운 통합이 핵심이다. 컴퓨팅 가상화 대표 솔루션 VMware vSphere 및 멀티 클라우드와 모던 앱 플랫폼 VMware Tanzu를 적용해 실행 환경을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맨텍 아코디언을 연동해 쿠버네티스를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런타임 사용법,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통합 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VMware Tanzu와 맨텍 아코디언을 이용해 쿠버네티스 실행과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방식을 자세히 소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