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오는 3월 5일 부터 9일까지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OFC(광통신박람회) 2023에서 고속 암호화 엔진과 강화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IP 블록이 통합된 AMD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AMD Versal Premium series)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서버를 통해 구현되는 400G 인라인 IPSec(Internet Protocol Security) 처리 기능을 시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IPSec 솔루션은 최신 이더넷 포트가 400G 속도를 지원하고 800G로 이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 전송 속도가 10G-200G로 제한돼 있었다. 최신 네트워크 인프라의 고속 포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이 장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암호화 표준을 유지하면서도 인라인 IPSec을 위한 경쟁업체 솔루션에 비해 상당한 성능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의 확장성 높은100G~400G IPSec 설계와 적응형 플랫폼으로 강화된 400G 채널라이즈 고속 암호화 엔진은 엔터프라이즈나 통신업체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보안 라우터나 차세대 방화벽의 성능을 강화한다. 400G 보안 솔루션은 기업들이 보안이나 성능, 지연에 대한 문제 없이 고속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설 프리미엄 아키텍처 설계는 터널 설정이나 보안 정책, 데이터베이스 조회, 프로토콜 처리 등 표준 IPSec의 모든 기능을 구현하며, 400G 속도의 대역폭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암호화, 복호화를 수행한다.

이번 400G IPSec 시연은 ▲100G-400G 스케일러블 DCMAC과 HSC 강화 블록 ▲400G 보안 정책과 AMD의 CAM과 STCAM IP를 사용한 보안 데이터베이스 조회 ▲EPYC 프로세서와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를 이용해 AMD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업계 표준 strongSwan API를 사용한 최대 32K 터널 설정과 IPSec 제어, 데이터 플레인 통합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