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성능과 기능, 휴대성을 갖춘 프리미엄 노트북 8세대 요가 신제품 3종 ▲요가 프로 9i ▲요가 프로 7i ▲요가 슬림 7i 카본을 출시했다.
이번 8세대 요가 신제품은 13세대 인텔 Evo 플랫폼에 새롭게 추가된 ‘인텔 유니슨(Intel Unison) 기능이 PC와 모바일의 연결을 강화해 노트북에서 전화, 문자, 사진 전송 등이 가능하다. 여기에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 사용으로 지속가능성을 강조했다.
레노버의 성능 조절 시스템 ‘레노버 X 파워(Lenovo X Power)’는 보다 빠르고 원활한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제공하며, AI 기술에 기반한 ‘레노버 AI 엔진+’가 성능을 최적화해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최대 600니트 밝기의 퓨어사이트(PureSight) 디스플레이와 새롭게 추가된 요가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가 선명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한다.
8세대 요가는 신제품 구매시 약 40만원 상당의 사후 관리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레노버 프리미엄 케어가 3년간 적용돼 ▲365일 실시간 전문 엔지니어 관리 ▲하드웨어 수리 발생시 퀵, 택배 배송 ▲연 1회 PC 정기 점검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예기치 못한 고객 과실로 인해 제품이 파손될 경우 이를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ADP(우발적 손상 보장) 서비스 역시 최대 3년간 적용된다.

이번 요가 8세대의 고성능 퍼포먼스 모델인 요가 프로 9i는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i9 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시리즈 그래픽, 64G 메모리와 1TB M.2 SSD를 탑재하고, 3.2K 미니LED 퓨어사이트 프로 터치 디스플레이가 100% sRGB 색감을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 스위트로 뛰어난 영상 통화 품질을 제공해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요가 프로 7i는 요가 프로 라인업 중 슬림 디자인과 올 매탈 섀시 소재의 내구성으로 이동성이 강화된 제품이다. 인텔 13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엔비디아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50 그래픽을 장착하고 있으며, 최대 3K 퓨어사이트 프로 디스플레이는 120Hz 화면 재생률을 제공하며, 돌비 애트모스 쿼드 스피커가 입체적인 서라운드 음질을 제공한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약 968g의 가벼움과 밀스펙의 내구성을 갖췄다. 인체공학적인 컴포트 엣지 디자인과14.8mm의 슬림한 두께를 갖추고 있다. 16:10 퓨어사이트 디스플레이는 100% sRGB 값을 충족하고 있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했다.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는 “8세대 요가는 성능과 이동성, 그리고 지속가능성까지 오늘날 시장의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인텔 Evo 인증 제품이다. 특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자유로운 콘텐츠 창작을 추구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레노버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요가 8세대 ‘프로’ 전 라인업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2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성능·업무 생산성·이동성 강화된 비즈니스 노트북 ‘씽크북 신제품’ 5종 출시
- 레노버, 고화질·고성능, 얇아진 노트북 제품군 출시
-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위한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X1'
- [MWC 2023] 레노버,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위한 PC 솔루션 발표
- 전용 AI칩 탑재 '레노버 리전 프로 7i' 국내 출시...게이밍 환경 최적화
- 레노버, "2050년까지 '넷제로' 달성하겠다"
- [CES 2023] 레노버, '디자인혁신·AI 기술' 탑재한 컨슈머 제품 대거 출격
- 레노버의 새로운 엔트리급 게이밍 PC 브랜드 'LOQ'
- 한국레노버, 협업·하이브리드 업무 최적화 '화상회의 솔루션 3종' 발표
- 비즈니스 환경 위한 고성능 올인원 PC '레노버 싱크센터 M90a'
- 인텔, 6GHz 클럭 속도 지원하는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