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자동화 프로세스 기업 애피안(Appian)이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생성 AI에 대한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두 가지 새로운 AI 플러그인을 공개했다.

애피안 애저 오픈AI(Appian Azure OpenAI) 연결 시스템을 통해 기업들은 애저의 오픈AI 서비스에 원활하게 연결하고 생성 AI를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안 거버넌스와 결합할 수 있다.

애피안 파인콘(Appian Pinecone) 연결시스템은 사용자가 파인콘의 벡터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새로운 로우 코드 통합을 사용하여 애파인 문서 지식 기반을 쿼리하고 질문의 의미론적 해석을 바탕으로 지능형 결과를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AI와 함께 통합돼 사용자는 생성 AI로부터 상황에 맞는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애파인 생성 AI
애파인 생성 AI

애피안 SAIL 및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 프라이빗 AI 서비스 구축을 위한 AI 스킬 디자이너(AI Skill Designer), 엔드 투 엔드 프로세스 자동화에 AI를 쉽게 통합할 수 있는 능력 등은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애피안은 대용량 언어 모델(LLM)의 기능을 SAIL 아키텍처의 추가 AI 교육 및 문서 이해 기능과 결합하여 기존 PDF 문서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즉시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생성 AI 기능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자연어를 사용하는 애피안 데이터 패브릭(Appian Data Fabric)의 AI 기반 쿼리를 통한 자체 분석 기능, AI가 생성한 워크플로를 자연어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즉석에서 조립하는 기능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애피안 23.3 릴리스는 2023년 8월로 예정돼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