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가 엔비디아 AI (NVIDIA AI) 개발자 밋업의 새로운 시리즈인 AMA(Ask Me Anything)를 개최한다. 이번 개발자 밋업은 9월 5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무료 등록할 수 있다.

첫번째 AMA 시리즈의 주제는 'LLM 트레이닝: 메가트론-LM(LLM Training: Megatron-LM) VS 네모 프레임워크(NeMo Framework)'로 엔비디아의 기술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LLM 학습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아울러 엔비디아 SDK 통합에 대한 지침도 제공된다. AMA을 통해 개발자는 메가트론-LM과 네모 프레임워크 중 어떤 것을 사용할지 혹은 LLM 개발 성공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비디아 기술 전문가와의 토론 시간이 준비돼, LLM 학습과 관련된 사전 질문과 이벤트 당일 실시간 질문을 모아 답변하고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참가자들은 이벤트 페이지 내 LLM 모델 학습과 관련된 리소스 링크를 통해 관련 내용을 미리 검토할 수 있다.

이번 AMA에는 엔비디아 기술 전문가와의 실시간 Q&A 시간도 마련돼 있다. 참가자들은 개발자가 직면하고 있는 일반적인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브레인스토밍하고 엔비디아 기술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올 10월에는 두번째 AMA가 예정돼 있으며, LLM 추론과 배포를 위한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엔비디아는 이외에도 LLM 모델 학습과 관련한 다양한 라이브러리, SDK, 프레임워크, 서비스 등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엔비디아는 개발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개발자를 위한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Developer Program)', '스타트업을 위한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Inception Program)' 등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