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오늘 생성AI를 통한 산업 자동화 설계와 개발 가속을 위해 오랜 협력관계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양사의 기술 결합은 산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고객의 인력 역량을 강화하고 출시 기간 단축을 위해서다. 이 협업의 첫 번째 결과물로 산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고객의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AI(Azure OpenAI) 서비스를 팩토리토크(FactoryTalk) 디자인 스튜디오(Design Studio)에 추가할 예정이다.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팩토리토크 디자인 스튜디오에 추가하면 엔지니어가 자연어 프롬프트를 사용해 코드를 생성하고,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설계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숙련된 엔지니어가 개발을 가속하고 신입 직원에게 더욱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경로를 멘토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방대한 정보에서 도움이 되는 부분을 찾아 개발자를 추가로 교육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통합 기술을 확장해 품질 관리와 개선, 고장 모드 분석, 숙련 작업자와의 채팅 기반 협업, 애저 오픈AI 기반 챗봇을 통해 제조 프로세스를 실행하도록 일선 작업자 교육 등 여러 과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산업 메타버스에서 혁신을 발전시키는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 양사는 각자의 IoT 역량, 클라우드 데이터 세트, 시뮬레이션, 그리고 AI를 이용해 더욱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제품 설계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협력 작업은 2023년 11월 6일부터 9일까지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열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2023 Automation Fair'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드슨 알트호프(Judson Althoff)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겸 최고 사업 책임자는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오랜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산업 자동화 전문성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AI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산업 전문가가 복잡한 제어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하고,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산업 기업 전반에 걸쳐 더 큰 혁신을 촉진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