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가운데 언어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생성 AI는 방언을 대규모로 수집하고 학습할 수 있어 방언의 문법, 어휘, 발음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보존할 수 있다. 또한, 방언을 활용한 다양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성하여 방언의 전승을 도울 수 있습니다. 방언을 학습하고 가르치는 데 활용될 수 있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방언 교육의 활성화를 도울 수 있다.

언어 AI 전문 업체인 뉴럴스페이스(NeuralSpace)는 전사, 음성 분석, 합성 음성을 결합해 아랍어, 힌디어, 영어로 사실적인 합성 음성을 생성하는 음성 플랫폼 ‘보이스AI(VoiceAI)’를 출시했다.

IVR 시스템으로 소통하는 고객 (자료 제공=뉴럴이스페이스)
IVR 시스템으로 소통하는 고객 (자료 제공=뉴럴이스페이스)

보이스AI는 현지 방언의 본질을 포착해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영어권 지역의 사용자와 기술을 더 깊이 연결한다.

또한 가상 비서 및 대화형 음성 응답 시스템의 동적 음성 생성에 필수적인 즉각적이고 자연스러운 오디오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정교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이므로 개발자가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알림] GTT KOREA의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 GTT SHOW는 오는 12월 14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기업의 데이터 중심 성과향상과 의사결정 효율 높이는 '전사 기업성과관리'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기업의 다양한 성과 지표의 측정과 분석, 경영계획, 이동계획, 차이 및 변수 별 분석 등 경영 의사결정을 돕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업성과관리(CPM) 솔루션 및 ERP와 함께 운용했을 때의 장점과 실제 도입 사례를 통해 전사 CPM과 경영계획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전략과 활용법이 소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