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마케팅 전문가인 폴 버마스터(Paul Burmaster)가 마케팅 세계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기업들이 비용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팁을 공개했다.

마케팅 전문가 폴 버마스터
마케팅 전문가 폴 버마스터

버마스터는 디지털 마케팅이 비쌀 필요가 없다고 단언했다. 현명한 전략을 세우고 타깃 접근 방식에 따른 올바른 도구를 활용하는 것은 마케팅 캠페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가 말하는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기초는 잘 정의된 데이터 기반 전략이다. 목표 고객을 이해하고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며 핵심 성과 지표를 식별해 마케팅 노력이 전반적인 목표에 집중되고 일치하도록 할 수 있다.

디지털 전략의 기반인 콘텐츠 마케팅은 비용 효율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는 분야다. 이에 대해 그는 “고품질 콘텐츠는 디지털 영역의 왕”이라고 강조하면서 “가치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브랜드의 권위를 확립할 뿐만 아니라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켜 유기적인 성장을 촉진하고 유료 채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인다”고 말했다.

제한된 예산으로 운영되는 기업의 경우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소셜 미디어는 타깃 고객과 연결하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구통계, 관심사, 행동을 기반으로 한 정확한 타깃팅이 가능하다. 따라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마케팅 활동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고도로 타깃팅된 캠페인을 만들고 청중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이 외에도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활용할 수 있다. 검색 엔진에 맞게 웹사이트 콘텐츠를 최적화하면 가시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유기적인 트래픽의 꾸준한 흐름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SEO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과를 거두는 장기적인 투자다.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관련 키워드를 최적화하는 데 집중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은 검색 순위를 높이고 웹 사이트에 지속 가능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다.

버마스터는 또한 디지털 마케팅에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분석 도구를 활용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은 캠페인 성과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데이터 기반 조정과 최적화가 가능하다. 그는 “데이터는 디지털 마케팅의 강력한 동맹자다. 이는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무엇이 개선이 필요한지, 최대 효과를 위해 리소스를 어디에 할당해야 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