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비전과 정밀 제어 시스템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친화적 장치 전문 기업인 제로 제로 로보틱스(Zero Zero Robotics)가 CES 2024에서 포켓 크기 2.7K 자체 비행 카메라 호보에어(HOVERAir) X1 을 선보인다.
이 카메라는 간단한 팔 움직임을 통해 카메라 방향을 지정하는 고급 컴퓨터 비전이 적용된 혁신적인 사용자 상호 작용인 카메라의 새로운 제스처 제어 기능을 탑재했다.

호버에어 X1은 2023년은 초기 인디고고 캠페인에서 5000명 이상의 후원자를 유치하고 180만 달러를 모금하는 선풍을 일으키며 직접 판매에 성공을 거두며, 아마존 USA , 캐나다 및 호주에 출시되었다. 현재까지 이 카메라는 약 40개국에서 수만 대를 판매했다.
무게가 125g에 불과한 호보에어 X1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미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용자 등록이 필요없는 가벼운 장치로 재미와 휴대성, 성능의 융합을 보여준다.
몇 초 만에 손바닥에서 쉽게 발사되는 이 장치는 다양한 자율 비행 모드를 제공하여 선명한 영상, 안정적인 녹음, 고유하고 뛰어난 오디오 선명도를 보장한다. 모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새장 같은 디자인에 담겨 있다.
이 장치는 3초의 빠른 발사 및 착륙 프로토콜을 자랑하며, 손바닥에서 튀어나오고 똑같이 쉽게 돌아온다. 밀폐형 디자인은 사용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2.7K, 30fps에서 1080P HDR에 이르는 녹화 사양은 다양한 고화질 촬영 옵션을 제공한다. 버스트 모드 및 하이브리드 안정화와 같은 기능은 부드러운 고품질 영상을 약속한다. 세련되고 접이식 디자인의 여행 동반자가 되어 주머니나 지갑에 쏙 들어간다.
5가지 영화 비행 모드(Hover, Follow, Zoom Out, Orbit, Bird's Eye)는 한 번의 터치로 쉽게 활성화된다. 더 미세한 제어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용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 구성 조정, 편집 및 소셜 플랫폼에서의 즉각적인 공유가 가능하다.
최첨단 컴퓨터 비전과 강력한 추적 기능을 통해 15mph 이상의 속도로 사용자를 따라갈 수 있다. VIO(Visual Inertial Odometry) 기술과 ToF 레이저 고도 시스템을 활용하여 센티미터 수준의 정밀도를 보장하여 실내와 실외 환경 간의 원활한 전환을 촉진한다.
호보에어 X1은 비행 카메라를 재정의 하고 있다. 컨트롤러도 앱도 없고 직관적인 핸즈프리 작동이 가능하다. 가벼운 프레임, 밀폐형 디자인, 다양한 비행 모드를 갖춘 이 카메라는 인생의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는 데 필수 도구로 자리잡고 있다.
MQ 왕(MQ Wang) 제로 제로 설립자 겸 CEO는 "호보에어 X1을 CES에 선보이고 사용자가 쉽고 직관적으로 독특하고 창의적인 비디오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제스처 제어 기능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이 새로운 기술은 경계를 넓히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새로운 창의적 가능성을 열겠다는 우리의 약속에 대한 증거이다."라며, "호보에어 X1을 통해 사람들이 순간을 포착하고 공유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스처 콘트롤은 우리가 소개할 일련의 새로운 기능의 시작일 뿐이며 개인 사진 및 콘텐츠 제작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주머니 크기 비행 카메라, 안전하고 콘트롤러나 앱이 필요없네!
- 과기정통부, 올해 스마트빌리지 사업 예산 1039억원 확정
- 여러 드론의 비디오와 데이터를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통합
- 4K UHD·최대 30mph 속도 '블랙 팔콘 드론' 인기몰이
- 영공까지 철통 보안, ‘드론 사용 안심’
- 삼성전자, 정확하고 선명한 최첨단 이미지센서 출시 "모바일·로봇·XR 콘텐츠에 최적화"
- 물리 보안 시장, 테러 위협 속 꾸준히 증가
- AI 적용 드론, 재해 현장 구조 작업에 활약
- 2023년 숙박 예약 및 여행/액티비티 플랫폼 거래량 폭증
- 할리우드 전문 지식과 AI 결합한 영화 제작 프로그램
- 로크웰 오토메이션, Micro800 컨트롤러 펌웨어 출시
- “떠나는 60% 고객 잡고 싶다면 AI로 CX 혁신해야”
- [CES 2025] 쓰임새 많은 초경량 지능형 비행 카메라 ‘호보에어 X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