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제공 업체인 클리어톡(ClearTalk)이 AI로 생성된 전화 통화를 기존 CRM 시스템에 원활하게 통합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24시간 연중무휴 가상 접수 서비스 액세스와 다양한 전화 기능을 자동화함으로써 수동 인력 관리에 따른 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여기에는 콜 라우팅, 약속 일정, 개인화된 고객 상호 작용이 포함된다.

귀중한 자원을 확보하고 일상적인 작업을 간소화함으로써 기업은 최대 90%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로써 직원 배치 및 교육과 관련된 비용을 최소화하고 자원을 수익 창출 활동과 전략적 이니셔티브로 전환할 수 있다. 이는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직원 생산성과 만족도를 증폭시켜 더 민첩하고 경쟁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한다.

클리어톡은 즉시 확장 가능하므로 기업이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고객 문의가 갑자기 급증하거나 사업을 확장하는 경우 클리어톡의 소프트웨어는 상호 작용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다양한 통화량을 수용할 수 있도록 확장된다. 이러한 민첩성은 피크 시간대에도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관된 고객 만족도를 유지한다.

또한 AI가 생성한 통화와 메시지를 활용해 잠재 고객을 육성하고, 리드를 검증하며, 이들을 반복 고객으로 전환한다. 실시간 리드 관리 시스템과 CRM 통합 기능은 비즈니스 전환 기회를 극대화하고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판매 파이프라인을 구축한다.

더욱이 실제 인간 발신자와 거의 구별할 수 없는 대화를 시뮬레이션하는 AI 기반의 기능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 패턴, 어조, 언어 뉘앙스를 복제해 원활하고 실제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인간과 같은 이런 특징은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기대되는 전문성과 고객에게 개인화된 관심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