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인 앤시스코리아(대표 박주일)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개선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 AI 기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앤시스 2024 R1(Ansys 2024 R1)’을 발표했다.
앤시스 2024 R1은 개방형 아키텍처와 결합돼 엔지니어링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고, 강력한 협업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상호작용을 장려해 최종 프로젝트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통합 전자기기(Integrated Electronics), 임베디드 소프트웨어(Embedded Software), 유비쿼터스 커넥티비티(Ubiquitous Connectivity)를 포함하는 차세대 시스템의 다양한 구성 요소가 함께 잘 작동하려면 통합적인 멀티피직스(Multi-Physics, 열역학, 소음, 공기 흐름 등 다중 물리 현상 분석) 시뮬레이션 솔루션의 정확한 예측 능력이 필요하다. 또한 고객의 고품질, 신뢰성 및 더욱 지속 가능한 제품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쉽고 직관적이어야 한다. 앤시스 2024 R1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접근성과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앤시스 2024 R1은 앤시스 소프트웨어의 룩앤필(Look and Feel)을 새롭게 정의하는 최신의 앤시스 디자인 언어를 기반으로 한다. 이 유연한 디자인 언어는 이전 버전과 동일한 룩앤필을 제공하는 클래식 모드, 가시성과 심미성을 개선한 라이트 모드, 어두운 조명 환경에서 눈의 피로를 감소시키는 다크모드의 세 가지 옵션이 제공된다. 또한 네이티브 통합 기능을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다른 앤시스 소프트웨어에 접근할 수 있다.
앤시스 2024 R1은 솔버/매쉬의 수치 기반 솔루션에 쉽게 접근해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개선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규모 고성능 컴퓨팅 확장성을 지원해 온프레미스 HPC, 클라우드 버스팅, 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팅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앤시스 디스커버리(Ansys Discovery)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로, 디스커버리 UI에서 직접 클라우드에 연결된 버스트 컴퓨팅 기능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버스트 컴퓨팅 기능을 이용한 테스트 결과 10분 안에 1000개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었다. 이는 로컬 워크스테이션을 점유하지 않고도 대규모로 설계 공간 탐색과 혁신을 가속화하며, AI를 훈련시킬 수 있는 데이터 세트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앤시스는 앤시스 SimAI(Ansys SimAI) 솔루션과 앤시스 GPT(Ansys GPT)의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앤시스 SimAI는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생성AI 솔루션으로, 이전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사용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성능을 신뢰성 있게 몇 분 안에 예측할 수 있다. 앤시스 GPT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365일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가상 지원(어시스턴트) 시스템이다.
앤시스 2024 R1의 앤시스 AI+ 애드온 기능을 활용해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을 풍부하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앤시스 옵티스랭 AI+(optiSLang AI+), 그란타 MI AI+(Granta MI AI+) 및 CFD AI+ 솔루션이 출시됐으며, 사용자는 새로운 UI에서 AI+ 애드온 기능을 클릭 한 번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앤시스의 셰인 엠스윌러(Shane Emswiler) 제품 총괄 수석 부사장은 “소프트웨어 정의 전기 자동차, 전동 수직 이착륙기(eVTOL : Electric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Aircraft), 맞춤형 실리콘, 인실리코(In-Sillico) 헬스케어 실험 같은 산업군에서 엔지니어링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산업 전반에서 직면하고 있는 도전 과제다. 앤시스 2024 R1은 디지털 엔지니어링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함으로써 이러한 도전을 기회로 바꿀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엔지니어링 복잡성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AI를 활용해 시뮬레이션을 보완하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관련기사
- 소프트웨어 신뢰성 높이는 강력한 테스트∙디버깅 플랫폼
- [기고] 기술이 주도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구축하라
- AI 업무에 워크스테이션 도입 비율 50%로 급성장
- 앤시스, 현대차 구조 해석 솔루션 공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 나날이 발전하는 챗봇 수요, 2032년 ‘346억 달러’ 전망
- 앤시스코리아, 박주일 신임 대표 선임
- 데이터 활용능력 높이는 “합성 데이터 생성” 시장, AI·ML과 동반 비상
- 공공 데이터 사이버 공격 급증…정부 기관 40%, 법률 실무 95% 증가
- AI와 HPC로 탄생한 고효율·고내구성·경량 ‘수소 연료 전지’
- 운전면허 시험에 응시한 자율주행 차량
- 제조 산업을 혁신하는 디지털 트윈
- 위드비어, 전력 시스템 시뮬레이션 위해 ‘매스웍스’ 도입
- 앤시스코리아-중기부, 글로벌 협업 프로그램 ‘ASK’ 참여 기업 모집
- 앤시스-엔비디아, 차세대 시뮬레이션 솔루션 개발 협력 확대
- 다국어 AI 가상 어시스턴트 ‘앤시스GPT’
- 한국엔지니어링협회, 2024년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전망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