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솔루션 기업인 힐셔가 너비 26.8mm, 길이 30mm의 미니 PCIe 하프사이즈 형식의 신규 멀티-프로토콜 지원형 cifX PC 카드를 출시했다. cifX HPCIE90 PC 카드는 IPC와 HMI부터 비전 시스템, 로보틱스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응용 분야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힐셔의 netX-90 통신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카드 한 장으로 모든 일반 산업용 프로토콜에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다. 힐셔는 또한 PROFINET IO-Device, EtherNet/IP Adapter, EtherCAT Slave, OpenModbus/TCP, PROFIBUS-DP Slave, Powerlink Slave, CANopen Slave, DeviceNet Slave 등의 프로토콜도 출시할 예정이다. CC-Link IE Field Basic Slave와 Sercos Slave, MQTT 및 OPCUA 등의 IIoT 프로토콜과 같은 추가 프로토콜도 현재 개발 중이다.

힐셔 cifX HPCIE90 PC 카드
힐셔 cifX HPCIE90 PC 카드

따라서, netX 기술에 대해 한 차례 정도만 숙지한다면 업계에서 테스트하고 인증한 모든 일반적인 프로토콜 표준의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자사 외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중 하나를 사용하여 산업용 이더넷 및 필드버스 프로토콜의 다양한 소켓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힐셔 cifX PC 카드의 표준화형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는 여러 프로젝트의 다양한 사용 사례에 맞추기 위한 자체 하드웨어 설계도 필요하지 않다. 설계에 대한 투자 및 연구 개발 없이 빠르고 쉬운 테스트가 가능하며, 호스트 연결용 장치 드라이버와 로딩 가능한 펌웨어, 구성 소프트웨어, 제품 지원 및 자세한 매뉴얼 등이 제품에 포함돼 있다.

 

[알림] GTT KOREA와 월터스클루어는 오는 3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기업의 수익성을 증대하는 ‘전사 기업성과관리(CPM)’ 플랫폼 활용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AI 활용 고급 분석 기능이 적용돼 재무계획을 넘어 판매, 공급망, HR 등 운영 조직까지 확대해 최적의 전사적 경영계획 및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도 가능한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CCH 타게틱’을 통한 기업의 수익 극대화 방안을 단계별, 사례별로 알아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