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GfK(지에프케이) 코리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할 초기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청년기업, 예비 창업가를 오는 4월 1일까지 모집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존 서비스 고도화,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필요한 데이터 또는 가공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데이터 구매, 일반가공, AI 가공 비용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다.
GfK 코리아는 국내 가전 및 내구재 시장의 제품 카테고리별 판매 현황을 다양한 각도에서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마켓 인텔리전스(Market Intelligence) : 세일즈 트래킹(Sales Tracking)’ 데이터를 제공한다. 채널 그룹별, 제조사 및 브랜드, 제품 속성 등 다양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 GfK 데이터를 통해 수요 기업은 국내 시장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어떤 제품이 언제, 어디서, 어떤 가격에 팔리고 있는지 파악하고 신제품, 가격,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성장 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심동일 GfK 코리아 부장은 “그동안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서 쌓아온 GfK의 노하우를 제공해 중소형 기업들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테스트웍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
- 포스페이스랩,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 선정
- “데이터 품질평가 기술 ‘데이터 클리닉’으로 AI 기술과 데이터 활용 가치 높이겠다”
- AI 시대, 비즈니스 향상되는 데이터 혁신 전략...‘관리·인사이트·보안·분쟁’ 해결까지
- [기고] CMO와 CFO 간의 데이터 격차를 해소하는 방법
- [기고] 데이터 가치 높이는 '데이터 관리' 5대 비법
- [기고] AI 윤리 문제 해결할 'AI 거버넌스' 7대 전략
- 레드햇, JBoss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8 출시
- “비밀번호는 당분간 인증 1위!”
- 임베디드·에지 환경 위한 고성능 초소형 폼팩터 'COM-HPC 1.2'
- 모니터랩,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수요기업 모집
- 2023년 국내 가전 시장, 2022년 대비 ‘12% 하락’
- 테스트웍스, ‘AI 신뢰도 및 비즈니스 성장 강화’ 임원 영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