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DTS(구, 교보정보통신)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를 취득하고, 금융권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는 AWS가 전문적인 기술 지식과 다양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보유한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술 지원 역량과 전문성을 검증한 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부터 AWS 어드밴스 컨설팅 파트너로 활동해온 교보DTS는 최근 교보생명, 교보문고 등의 대규모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또한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교보그룹 관계사와 대외 시장으로의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교보DTS는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서비스뿐만 아니라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성능 개선, 긴급 장애 조치 등 프리미엄 운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을 통해 고객사의 클라우드 자원 모니터링, 비용 최적화, 클라우드 자원 보안 상태 관리 등 효율적인 클라우드 자원 관리를 지원한다.

교보DTS의 권창기 대표는 “이번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취득을 통해 교보그룹 관계사와 대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보험 금융 분야에서의 다양한 시스템 구축 경험과 각종 보안 인증, 심사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금융권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오는 3월 21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Data Insight & Security Summit(DISS) 2024’에서는 “AI 트랜스포메이션, 데이터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데이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이 AI 기반 데이터 활용과 전략 수립에 난항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와 인사이트, 강력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