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태지역에서 AI 기술 도입이 급증하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들은 사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AI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전략적 우위를 점하기 위해 강력한 강력한 컴퓨팅 리소스 및 AI 투자에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안정적인 IT 인프라 솔루션 투자에도 중심을 두고 있다.

AMD와 레노버(Lenovo)가 에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하이브리드 AI 혁신을 선도하는 AI 중심 전용 인프라 시스템 및 솔루션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금융 서비스, 의료 등 다양한 환경과 산업 전반에서 걸쳐 연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레노버와 AMD 협력으로 설계된 AI 중심 전용 인프라 시스템
레노버와 AMD 협력으로 설계된 AI 중심 전용 인프라 시스템

레노버가 발표한 새로운 제품 중 4세대 AMD 에픽(AMD EPYC) 프로세서 및 AMD 인스팅트 MI300X(AMD Instinct MI300X) GPU로 구동되는 씽크시스템 SR685a V3 8GPU ((ThinkSystem SR685a V3 8GPU) 서버는 생성AI 및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포함하여 가장 높은 연산 능력을 필요로 하는 AI 워크로드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기업용 프라이빗 온프레미스 AI와 퍼블릭 AI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모두에 최적화됐다.

AMD 에픽 8004 프로세서를 탑재한 레노버 씽크에자일 MX455 V3 엣지 프리미어 솔루션)은 애저 스택 HCI 솔루션 중 에지 단계에서 새로운 차원의 AI,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성능, 높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단일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의 레노버 씽크시스템은 클라우드 컴퓨팅 및 대규모 가상화, 빅 데이터 분석, 고성능 컴퓨팅 및 다양한 규모의 실시간 전자 상거래를 포함한 워크로드를 처리하고 열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