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금융,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전 산업군에 걸친 AI의 일상화가 진행되면서, 비즈니스 관점에서 AI를 통한 경쟁력 및 신성장동력 확보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AI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솔트룩스 인공지능 컨퍼런스 2024’를 오는 5월 30일 서울 강남 GS타워에서 개최한다.
온라인과 동시에 개최되는 이 행사는 ‘GenAI 오디세이 - 증강인류시대의 서막’을 주제로 생성AI와 인간의 지적 능력이 결합되며 시작된 지적 노동의 증강이 앞으로 우리가 일하는 방식 그리고 비즈니스 구조에 어떤 변화를 불러오게 될지 유용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 솔트룩스는 장착만으로 생성AI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생성AI 어플라리언스 ‘루시아 온’,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출격하는 인지검색 서비스 ‘구버’ 등 솔루션과 함께 자체 LLM ‘루시아’의 차세대 모델 ‘루시아2’를 공개한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급변하는 시대에 기업과 개인이 생성 AI를 통해 어떻게 미래를 혁신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 수 있을지 인사이트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명곤 기자
mgj1020@gttkorea.com
관련기사
- 솔트룩스-아이티아이즈, 금융권 생성AI 사업 협력
- 솔트룩스, 삼성E&A 지능형 검색 시스템 개발 사업 수주
- ‘한국 AI PC 얼라이언스’...“온디바이스 AI 경쟁력 확보에 주력”
- 보안 우려 없는 노코드 생성AI 어플라이언스
- 솔트룩스 AI ‘루시아’ 오픈 LLM 리더보드 1위
- 솔트룩스, 2023년 매출 306억 원 달성 ‘역대 최대’
- 솔트룩스, ‘기업 맞춤형 LLM’ AI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 솔트룩스, AI 검색 서비스 '구버' 한미 동시 출시
- 솔트룩스-파이디지털헬스케어, 의료 LLM 개발 협력
- 웹 맞춤형에 리포트까지 제공하는 AI 검색 ‘구버’, 글로벌 서비스 시작
- 수산업 혁신하는 ‘AI 기반 대규모 멀티모달 모델’
- 솔트룩스, AI 특허 심사 업무 지원 서비스 개발
- 솔트룩스-플루닛-겟스마트, 생성AI 활용 ‘교육영상 제작 서비스’ 개발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