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적인 ‘AR/VR 프롬프트 변환(PROMPT TO AR/VR)’ 콘텐츠 제작 플랫폼인 닐룸에이아이(Niloom.ai)가 베타 출시를 발표했다. 닐룸에이아이는 생성AI를 활용하여 정교한 공간 컴퓨팅(AR/VR) 콘텐츠를 생성하고 모든 기기(아이폰, 안드로이드, 애플 비전 프로, 메타 퀘스트)에서 즉시 게시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브라우저 기반의 노코드 솔루션이다.

닐룸에이아이는 공간 컴퓨팅 생태계 내에서 생성AI를 활용하여 텍스트나 음성 프롬프트로 정교한 AR/VR 콘텐츠를 생성, 프로토타이핑, 편집할 수 있다. 개별 자산이나 맞춤형 음성과 성격을 지닌 상호작용 캐릭터를 포함한 완전한 AR/VR 스토리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언어적 의사소통이 가능한 상호작용 3D 모델과 애니메이션 캐릭터, 매력적인 스토리라인, 풍부한 배경, 음악, 시각 및 음향 효과, AI 기반 음성 등의 고급 기능을 포함한 몰입형 AR/VR 경험을 제작한다. 편집 도구는 실시간 협업, 타임라인 상의 정밀 편집, 버전 관리, 테스트 및 프로토타이핑이 가능해 피드백과 협업을 촉진한다.

시각적 타임라인과 의사결정 트리를 통해 전체 프로젝트의 조감도를 확보하고 장면, 캐릭터, 객체에 ‘로직을 추가’하여 복잡한 스토리와 사용자 상호작용(터치, 손동작, 음성 명령)이 가능하다.

닐룸에이아이는 소프트웨어에 구애받지 않는다.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서 크리에이터는 플랫폼에 원활하게 통합된 업계 선도적인 API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여기에는 스케치팹(Sketchfab), 키네틱스닷텍(Kinetix.tech), 레디 플레이어 미(Ready Player Me), 인월드(Inworld), 구글 TTS(Google TTS), 유니티(Unity) 플러그인이 포함된다. 닐룸에이아이는 또한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아 모든 공간 컴퓨팅 기기(아이폰, 안드로이드, 애플 비전 프로, 메타 퀘스트)에서 실시간 콘텐츠 제작과 즉각적인 게시가 가능하다.

닐룸에이아이의 클라우드 기반 자산 및 프로젝트 라이브러리, 팀 관리 도구, 데이터 및 분석 접근성을 활용하여 제작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한다.

닐룸에이아이의 창업자이자 CEO인 아미르 바라다란(Amir Baradaran)은 “닐룸에이아이는 시장에 존재하는 기술적, 비용적 장벽을 허물어 공간 컴퓨팅 콘텐츠 제작 과정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다. 닐룸에이아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프롬프트로 생성하고, 편집하며, 즉시 AR/VR 경험을 게시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