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위성 기업 악셀스페이스(Axelspace)가 ‘악셀라이너(AxelLiner)’의 업그레이드 서비스 ‘악셀라이너 래보라토리(AxelLiner Laboratory, 이하 AL 랩)’를 출시했다.
‘악셀라이너(AxelLiner)’ 는 마이크로 위성 관련 대량 생산 시스템으로 파트너사와 협력해 고품질 마이크로 위성을 제조할 수 있다. 악셀라이너 터미널(AxelLiner Terminal)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업 연구, 비용 추정, 임무 장비 개발 및 데이터 획득 등 위성 프로젝트의 전체 수명주기를 탐색하고 관리를 지원한다.
고객들이 독창적인 우주 임무를 짧은 시간 내에 실현할 수 있게 됐지만, 테스트 기회가 일관되지 않고, 선정에서 발사까지 과정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 다양한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발표된 서비스는 우주 부품의 궤도 내 테스트를 지원해 고객이 자신의 장비를 우주에서 실증할 수 있다.
‘AL 랩’ 서비스는 1년의 궤도 내 테스트 기간 동안 악셀스페이스의 100kg급 위성에 장비를 분할해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위성의 다양한 장비와 시스템을 운영을 시뮬레이션하는 에뮬레이터도 제공해 고객이 자신의 실증 장비로 위성 연결 및 다양한 테스트를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우주에서 구성품 및 임무 장비를 테스트 외에 엔터테인먼트, 기업 및 제품 프로모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장명곤 기자
mgj1020@gttkorea.com
관련기사
- 비츠로셀, 항우연 ‘차세대 발사체 탑재 국산 배터리 개발’ 사업 수주
- 유라, 정지궤도 위성 프로젝트에 캐드 솔루션 '캐드바이저' 제공
- 메이사-웨이즈원, 디지털트윈 고도화 맞손
- SGA솔루션즈, 115억 규모 클라우드 보안 국책 과제 수주
-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 한국 정찰위성 발사 지원
- 파블로항공-KAIA, 드론·미래 항공 모빌리티 산업 발전 맞손
- 올해 국가연구개발 예산, 3407억원 증액된 5조원 대
- 퀙텔, 쿼드 밴드 GNSS 모듈 ‘LG290P’ 공개
- 아이스아이, 위성 4기 궤도 내 발사 성공... '군집위성 네트워크' 확장
- 유블럭스, GNSS 내장 저전력 위성 IoT-NTN 셀룰러 모듈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