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서명 장치는 사용자 증명(Proof of You)이 필수가 되는 미래의 핵심이며, 많은 것이 디지털화됨에 따라 사회는 신원을 증명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한편 AI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출처를 기술의 가장 큰 과제의 최전선으로 밀어내고 있으며, 보이는 것을 신뢰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글로벌 보안 기업 렛저(CEO 파스칼 고티에)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용자 인증 기기 ‘렛저 플렉스(Ledger Flex)’를 출시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렛저 플렉스 제품 사진
렛저 플렉스 제품 사진

이 제품은 NFC와 보안 E 잉크 터치스크린, 2.8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또한 사용자 증명 애플리케이션 ‘렛저 시큐리티 키(Ledger Security Key)’, 이중 인증(Two-Factor Authentication, 2FA) 및 패스키(Passkey)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렛저 시큐리티 키를 사용하면 비밀번호를 찾거나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또는 SMS와 같은 2FA를 사용할 필요 없이 렛저 지갑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다.  국제 인증 표준인 개방형 FIDO 2(웹 표준 인증) 사양을 기반의 플랫폼 간 분산형 액세스를 보장한다.

구글(Google), 아마존(Amazon),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Coinbase) 등과 호환되며, 렛저 플렉스 또는 렛저 스택스가 지원되는 서비스에 로그인하거나 USB를 통해 노트북 또는 PC에 연결할 수 있다.

파스칼 고티에(Pascal Gauthier) 렛저 회장 겸 CEO는 “렛저 장치는 새로운 안전한 터치스크린 카테고리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기업이 그 어느 때보다 자기 보관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