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경영관리 SaaS 솔루션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 승영욱)이 싱가포르 기반 글로벌 매장 운영 관리 플랫폼 기업 님블리(Nimbly, CEO 다니엘 하즈만)와 외식업 데이터 관리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전했다.
포스페이스랩은 외식업용 SaaS 기반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인 ‘데이터퓨레’를 통해 매출 및 매입 데이터 관리, 물류 효율 분석, 배달 경쟁사 분석, 마케팅 효율 분석 등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본사 영업 관리 시스템(CRM)인 ‘퓨레링크’는 고객사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매장 정보와 계약서, 영업 리드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님블리는 아시아 태평양과 미국 전역의 KFC, 세븐일레븐을 포함한 200개 이상의 기업에 실시간 데이터 기반 운영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매장 운영 관리 플랫폼 SaaS 기업이다. 매장 관리, 고객 피드백 관리, 실무자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능을 통해 각 지점의 운영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포스페이스랩의 ‘데이터퓨레’와 님블리의 매장 운영 관리 솔루션을 결합할 예정이다. 포스페이스랩은 님블리의 솔루션을 통합해 매장 운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해 가맹점주와 매장 관리자는 운영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국내 F&B 기업이 해외 진출 시 현지 트렌드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사에게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님블리와 견고한 협력으로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CRM에서의 AI와 블록체인
- 국내 기업 디지털 혁신 우선순위 “데이터·CRM·AI”
- 상호작용 기반 ‘생성 CRM’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
- 영업에 필요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 ‘자동 생성’ 솔루션
- 중복 데이터 탐지∙방지∙병합 ‘깔끔하게 정리’
- 이연에프엔씨, 데이터퓨레 도입 ‘외식 브랜드 디지털 전환’ 추진
- '기업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온라인 존재감·비즈니스 경쟁력↑
- 인포시스·엔비디아 합작 고성능 생성AI 통신 솔루션...네트워크 운영효율·생산성↑
- 신한카드-포스페이스랩-핀다, ‘AI·빅데이터’ 활용 자영업자 지원 서비스 개발 협력
- 운영 효율 높이는 'AI·노코드 통합' 지능형 CRM 자동화 솔루션
- 보안 강화된 AI 기반 메시징 솔루션...고객 상호작용의 안전성·비즈니스 성과 향상
- 포스페이스랩,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