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aC(Stakes on a Chain)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에 중요한 파일을 직접 저장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한 포스트 양자 암호화를 위한 새로운 NIST 표준인 ‘카이버(Kyber)’와 AES를 결합하여 온체인 파일을 보호하는 획기적인 암호화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암호화, 업로드 및 안전한 파일 공유가 매우 간단하며, 지갑이나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고, 한 번 결제로 영구적인 저장이 가능하다.
SonaC의 CEO인 라이언 프랭크스(Ryan Franks)는 “최고 수준의 보안이 필요하거 파일이 먼 미래까지 유지돼야 할 경우 SonaC는 다른 것은 비교할 수 없다. 전문가가 될 필요도 없고 디지털 지갑으로 번거롭게 할 필요도 없다. 조부모님도 사용하기 쉽다.”라고 강조했다.
공개적·영구적 저장
SonaC는 사용자가 안전한 암호화로 개인 파일을 온체인에 저장하거나 암호화되지 않은 파일을 게시하여 공개적으로 주장할 수 있도록 한다.
SonaC는 도입 및 경제 활동의 수준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이 다른 분산 네트워크보다 먼 미래까지 생존하고 번성할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데이터를 공개적이고 영구적으로 저장하기에 이상적이라고 말한다.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이 파괴되고 인류는 1500년 동안 암흑기를 거쳤다. 많은 지식이 영원히 손실되었을 수 있다. 최고의 블록체인에 게시하는 것은 미래 세대가 인류의 역사 기록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최선의 방법이다. 한 번 결제로 영구 저장이 가능해 사용자가 파일을 업로드하면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없다.
과학 연구, 보도 자료, 특허/상표, NFT 자산, 예술, 역사적 문서, 뉴스, 개인이나 가족의 사진 또는 모든 공개 기록을 게시할 수 있다.

암호화: 양자 후 보안
사용자는 업로드하기 전에 한 번의 클릭으로 파일을 암호화할 수 있다. 안전한 파일 공유가 필요한 경우 SonaC는 카이버를 사용하여 키 쌍을 생성하고 양자 안전 채널을 통해 암호화 키를 전송할 수 있다. 즉각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고 새로운 양자 위험에 대비하는 이중 계층 보안 시스템이 생성된다.
IP를 보호하고 중요한 문서의 불변 기록을 만들고 규제 준수를 충족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혁신적인 저장
블록체인 애호가들은 특히 NFT 시장이 호황일 때 파일을 온체인에 저장하고 싶어했지만 너무 비쌌다. 이제 거래 수수료가 사상 최저 수준에 도달하고 SonaC가 프로세스를 매우 쉽게 만들면서 온체인 스토리지가 실현되었다.
실제 파일이 중앙 집중형 서버 또는 분산 네트워크에 있는 동안 온체인에 해시만 저장할 필요가 없다. SonaC는 각 파일의 코드 일부를 거래 데이터에 포함시켜 파일을 완전히 온체인에 게시한다.
사용자는 SonaC의 무료 웹 기반 도구에 거래 ID를 입력하여 파일을 자동으로 재조립하고 원래 형식으로 다시 변환하여 파일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이더스캔(Etherscan)이나 Btc스캔(Btcscan)과 같은 무료 블록 탐색기를 사용하여 파일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지갑 없음, 로그인 없음
SonaC는 누구나 사용하기 쉽다.
많은 블록체인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기술적인 지식을 요구한다. 디지털 지갑, 로그인, 다운로드 및 모든 유형의 번거로움이 수반된다. 이더리움 지갑을 포함한 많은 지갑은 버그, 잠금 해제, 자금 액세스 불능에 대한 불만 평가를 받고 있다.
SonaC는 지갑을 완전히 제거한다. 사용자는 신용/직불 카드로 결제하고 지갑 없이 파일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SonaC는 다른 모든 분산형 스토리지보다 훨씬 더 안전하고 영구적이며 신뢰할 수 있다.
노드 위험은 종종 며칠 동안 파일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들어 분산 네트워크를 괴롭히는 문제이다. SonaC의 거래 데이터에 파일을 포함하면 파일이 항상 즉시 사용 가능하다. 파일 데이터는 또한 추가적인 중복성을 위해 블록 탐색기에 의해 오프체인으로 백업되어 노드 위험을 제거한다.
불변 스토리지
SonaC는 세계에서 가장 불변적인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데 완전히 집중하고 있다.
사용자 파일의 생존은 시가총액이 작은 변동적인 투기적 토큰의 성공이나 의심스러운 토큰 경제학에 의존하지 않는다.
일부 네트워크의 장기적인 신뢰성은 거래 수수료를 낮추기 위한 알려지지 않은 기술 발전에 의존하며, 발전이 실현되지 않으면 불안정한 상황이 발생한다. 또 다른 일부는 이미 토큰 가치가 붕괴되어 가격이 더 하락하면 회복 불가능한 데이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
SonaC는 영구적인 데이터 보안과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인센티브 구조, 미래 기술 발전 또는 토큰 기반 기부금에 의존하지 않는다.
한 번의 결제로 영구 저장
한 번의 결제로 파일이 가장 안전한 저장소에 영구적으로 저장된다.
이는 청구 문제로 인해 파일을 잃을 걱정이 없다는 뜻이다. 한 번 결제하면 다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거대 기술 업체들이 ‘불변 스토리지’ 또는 ‘불변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단일 제어 및 신뢰 지점에 속하여 분산화가 부족하다. 사용자 데이터를 오용하거나 보안 침해를 당하지 않아야 한다.
비트코인의 작업 증명 및 이더리움의 지분 증명과 같은 합의 메커니즘은 해킹으로부터 보호한다. 이러한 메커니즘을 단일 제어 지점이나 신뢰 지점 없이 대규모로 분산된 네트워크와 결합하면 SonaC의 스토리지 환경이 더 안전해진다.
SonaC의 서비스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파일 크기와 블록체인 거래 수수료에 따라 결정된다.
관련기사
- 현재와 미래의 업무 혁신 7대 기술 트렌드
- 개인 데이터 주권·보안성 높은 ‘자기 주권 신원 SSI’, 연평균 82% 수직 성장
- 사물 ID까지 수용한 ‘IoT ID 액세스 관리’ 진화중
- 개발자 경험·생산성 개선 ‘플랫폼 엔지니어링 서비스’ 부상
- ‘블록체인 AI’ 금융·의료·공급망에서 쾌속 성장
- CRM에서의 AI와 블록체인
- ‘거래 시간·보안’ 개선되는 ‘핀테크 블록체인’ 연평균 43.8% 성장
- 기업의 변화를 이끌 10대 기술
- 자동화 시대 신뢰 구축의 첫걸음 ‘블록체인’
- 모바일 네트워크 확산·비접촉 결제 증가, 모바일 지갑 시장 ‘열린다’
- ‘내부 데이터의 신뢰성’, 기업의 최우선 과제
- ‘올인원 콘텐츠 검색 솔루션’...사용자 경험·검색 정확도·큐레이션 유연성↑
- 클라우드 보안 강화하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 아키텍처
- AI 활용 윤리적 해킹 프로그램 ‘CEH v13’...사이버 범죄 대비
- 우리넷, 양자통신 암호화장비 ‘QENC’ 보안기능확인서 발급
- 2024년 3분기, ‘보안 사고 건수는 감소·손실액은 9.5% 증가’
- 우리넷-SK 브로드밴드, 개방형 양자 테스트 베드 구축·운용사업 참여
- 무단 데이터 수집 '원천 봉쇄 솔루션'
- 핑거, ‘핑거페이’ 출시로 B2C 지불 결제 시장 공략 박차
- 퓨쳐누리, 구독형 SaaS 통합 전자 도서관 솔루션 '튤립 플러스' 출시
- 과학을 혁신하는 블록체인과 AI
- 수호아이오,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 보안 강화 기술 공개
- 기존 양자 암호 한계 극복하는 ‘단일 3진 양자 동형 암호화(QHE) 프로토콜’...빅데이터 개인정보 보안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