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기업 텔러스(TELUS)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약 81%가 매일 음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결제 산업은 현대적이고 안전한 기술을 통합하지 못해 음성 기술을 활용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기존 결제 시스템은 음성 및 키패드 입력으로 사용자가 전화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기술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과 전화 키패드에 입력되는 신호 기반으로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 ‘DTMF(Dual Tone Multi-Frequency)’ 신호를 주로 사용했다.

이 기술은 복잡한 명령과 대량 데이터 처리에 부적합하며, 민감한 고객 데이터의 보호 및 안전한 거래 보장에 필수적인 PCI 규정 준수(Payment Card Industry compliance)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디지털 결제 솔루션 글로벌 기업 아이월렛(iWallet)이 사용자 친화적이며 보안을 강화한 음성 AI를 도입한 전화 주문 결제 시스템을 발표했다.

특히 이 시스템을 PCI 규정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도입해 기존 DTMF 신호 수동 입력을 대체해 음성 기반의 보다 원활한 사용자 경험과 강화된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수동 입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오류를 없애고, 관련 사기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민감한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안전한 결제를 처리하고 신뢰를 유지하며 비용이 많이 드는 제재를 피할 수 있다.

미국 데모 전화번호 ‘(775)2-IWALLET – (775)249-2553’를 통해 결제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데모는 아이월렛의 음성 AI가 안전한 거래를 처리하고, 사람이 대화하는 것처럼 입력을 쉽게 변경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아이월렛 설립자 겸 CEO 짐 콜친(Jim Kolchin)은 “AI를 결제에 활용하면 기업은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라며 “아이월렛의 음성 AI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전화 통화를 PCI 규정을 준수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