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복잡한 IT 및 비즈니스 환경에서 핵심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운영 가시성, 사전적 문제 예방,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는 첨단 관측 및 오케스트레이션 기술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동화 패브릭 솔루션 기업 레드우드 소프트웨어(Redwood Software, 이하 레드우드)가 자사의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런마이잡스(RunMyJobs)’에 통합된 AI 기반 관측 솔루션 ‘레드우드 인사이트(Redwood Insights)’를 출시했다.

레드우드 인사이트는 워크플로 분석, AI 기반 설명 및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복잡한 IT 및 비즈니스 환경 전반에서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병목 현상을 예측할 수 있는 가시성과 오케스트레이션 정확성을 제공한다.

가시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건전성 및 성능에 대한 오류를 줄이고,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며, 운영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병목 현상을 예측하고 워크플로를 신속하게 최적화하는 실시간 분석을 통해 사전 조치를 하고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한다.

레드우드 인사이트 사용 화면 예시
레드우드 인사이트 사용 화면 예시

에이전트 기반 AI 및 생성AI 기술을 모두 활용해 고객에게 ▲비즈니스 자율 운영 및 최적화 ▲협업 ▲거버넌스 자동화 등을 지원한다.

자율 운영 및 최적화를 위한 AI 에이전트를 통해 성능 최적화, 문제 해결 및 원격 시스템과의 상호 작용을 자율적으로 수행하여 조직 전체에서 자동화 접근성을 향상한다.

자동화 및 협업을 위한 AI 코파일럿으로 사용자와 직접 협업하여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및 관리를 가속해 자동화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

정보 및 지침을 위한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상황별 지침, 즉각적인 정보 및 취해야 할 조치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인적 오류를 제거하고 응답 시간을 단축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레드우드 제품에 AI를 통합해 협업, 정보 제공 및 최적화를 지원함으로써 사용자를 반응형 오케스트레이션에서 예측 및 사전 예방적 오케스트레이션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레드우드의 최고 제품 책임자 칼스 크라우치맨(Charles Crouchman)은 “우리의 AI 비전은 과장 광고가 아닌 실제 가치와 실제 결과를 제공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라며, “레드우드 인사이트를 통해 AI 기반으로 모든 역할에 맞춤화되고 비즈니스를 완벽하게 동기화하도록 설계된 관측성을 통해 고객이 직접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