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오는 6월 10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금융 AI 에이전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금융 AI 에이전트 전환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한다. 웹케시는 AI CMS 솔루션을 최초로 공개하고, 금융 업무에 AX 실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세션으로는 ▲AI 에이전트 기반으로 전환한 CMS 솔루션 ‘AI 브랜치’ 공개 ▲해외 금융기관 AI 활용 사례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넥스트(Next) 뱅킹 서비스 등 복잡한 금융 도메인 내 AI 기술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는 웹케시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데모 부스 및 포스터 발표도 함께 마련된다.
웹케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기존 B2B 핀테크 기업을 넘어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금융 분야의 AX 전환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웹케시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포스터 내 QR 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웹케시 강원주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는 금융권 파트너들과 금융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만들어가는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웹케시는 앞으로도 AI 기술과 금융 실무의 접점을 넓혀 기업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은비 기자
eunbi@gttkore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