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컨설팅(대표 문홍기)과 B2B 금융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웹케시와 PwC컨설팅은 금융 데이터 수집 및 솔루션 개발 역량과 글로벌 컨설팅에 대한 전문성을 결합해 기업 고객에게 고도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규 시장 개척과 고객 접점 확대에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SAP ERP와 연동된 글로벌 대시보드 기반 해외 은행 계좌의 회계·재무 처리 자동화 서비스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재무관리 및 성장지원 서비스에 대한 솔루션 협력 개발 및 신규 고객 발굴 등 전략적 협력 분야 전반에 대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웹케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사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돼 국내외 B2B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wC컨설팅은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한 경영 기능을 외부에 위탁해 운영 효율을 높이는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수익성 분석, 예측, 사업계획 수립 등을 지원하는 PwC컨설팅의 구독형 위탁 서비스 ‘재무관리 및 성장지원 서비스’는 웹케시의 솔루션과 패키지 상품으로 제공됨으로써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웹케시 강원주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컨설팅 및 기술 역량을 결합해 더 많은 기업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적극적인 협력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웹케시-와컴퍼니, 경리·회계 실무 인재 양성 협력 강화
- 웹케시, 여러 사업장 맞춤 경영 관리 ‘AI경리나라 다중사업자형 상품’ 출시
- 웹케시, 뉴젠피앤피 인수로 ‘급여 아웃소싱 시장’ 진출 박차
- 웹케시, 학생 인건비 통합 관리 시스템 ‘rERP’ 설명회 성료
- 웹케시글로벌, 청구·수납 특화 빌링 솔루션 베트남 진출
- 웹케시, 기업 자금 사고 예방 전략 제시
- 웹케시그룹, 캄보디아 SW 전문가 양성 12기 수료
- 웹케시 자금관리 솔루션 ‘AI경리나라’, ‘전산경리 자격시험’ 실기 프로그램 채택
- 웹케시글로벌-소타텍, 베트남 사업 확대 협력
- 베트남에 들어간 '국산 전자 금융 서비스'
- 웹케시, ‘금융 AI 에이전트 컨퍼런스’ 개최
- 웹케시-SK쉴더스,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보안 시장 공략 맞손
- 웹케시, 숙명여대 산학협력단에 rERP 성공적 구축
- AI 재무 에이전트, 자동화·정확성·실시간 인사이트 강화
- 분산 데이터 통합한 ‘AI 대시보드’...기업 재무 관리·예측 정확도 향상
- AI 회계 자동화 에이전트, 회계 업무 정확성↑비용·규제준수 위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