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 그리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이제 비즈니스의 기본 업무 환경의 일부로 자리잡고 있다. 물론 팬데믹으로 인한 격리 기간 중, 재택 근무 등으로 인해 급격한 성장을 이뤘지만, 분명 그 이전에도 다양한 협업툴, 그리고 화상회의 솔루션과 서비스는 지역과 거리, 시간을 극복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지속적으로 확대돼 왔었다.
화상회의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협업 툴을 통해 동료, 파트너, 혹은 협력업체 등과 커뮤니케이션하고, 공동 작업을 하며, 회의를 하는 등의 작업이 비즈니스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 위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는 인식이 점차 커져왔기 때문이다.
이미 화상회의 협업툴 분야에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Zoom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한 화상회의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제는 화상회의의 대명사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 Zoom을 습관처럼 기본적인 화상회의 기능만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과연 Zoom의 가능성은 어디까지이고, 이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어떻게 강화해 나갈 수 있는지 확인해 보자.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2월 14일 수요일 오후 2시에서 3시까지 "협업 강화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Zoom을 선택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많은 기업이 이미 Zoom을 사용하고 있다. 기업들은 재택, 외근, 출장 등 다양한 형태의 직원과 그에 따른 유연한 업무 환경 지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고민 중이다.
Zoom은 Zoom Meetings(화상 회의)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전화 ‘Zoom Phone’, 회의실을 미팅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꿔주는 ‘Zoom Rooms’ 등 하이브리드 업무와 협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인 Zoom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와 ‘Zoom Phone’, ‘Zoom Room’ 등의 신규 기능에 대한 소개와 ‘Zoom Room’의 실제 적용 사례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기업 DX 가속화로 '협업툴' 급성장세...2026년 858억 달러 전망
- 아태지역 협업툴 시장, 2026년까지 연평균 성장율 10% 고공 행진 지속
- 디지털 전환의 핵심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솔루션
- 동맹 강화하는 서비스나우와 줌, 목적은?
- 협업툴도 GPT-3.5로 고도화…'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프리미엄' 공개
- Zoom 화상회의 최신 기능과 실제 적용 사례 대 공개!
- 2023년에 주목해야 할 화상 회의 5대 트렌드
- 글로벌 협업툴 '모닝메이트' 출시
- 실시간 다국어 번역, 마인드 맵 기반 협업툴 출시
- 일정 조율 간소화·줌캘린더 연동한 '줌 스케줄러' 상용화
- 효과적인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현 전략
- 협업 소프트웨어 시장, 2027년 '265억 달러' 전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