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는 이미 수십년 전부터 많은 기업들이 활용해 오던 기술이며, 텔레프레즌스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돼 오던 기술이다. 하나도 새로울 것 없는 화상회의 기술이 최근 몇 년간 코로나 팬데믹 등의 이슈로 하이브리드 업무가 일상화되면서 대중적인 기술로 다가왔다. 그렇다면 이런 화상회의 솔루션은 과거와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 그리고 사용자 층의 확대, 활용 범위의 확대로 인해 연일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 화상회의 솔루션은 어떤 최신 기능을 제공하고 있을까?

화상회의를 비롯한 다양한 협업툴에 익숙해진 기업들은 팬데믹 이후에도 비즈니스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런 화상회의 솔루션의 최신 기능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미 화상회의 협업툴 분야에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Zoom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한 화상회의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제는 화상회의의 대명사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 Zoom을 습관처럼 기본적인 화상회의 기능만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과연 Zoom의 가능성은 어디까지이고, 이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어떻게 강화해 나갈 수 있는지 확인해 보자.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2월 14일 수요일 오후 2시에서 3시까지 "협업 강화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Zoom을 선택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많은 기업이 이미 Zoom을 사용하고 있다. 기업들은 재택, 외근, 출장 등 다양한 형태의 직원과 그에 따른 유연한 업무 환경 지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고민 중이다.

Zoom은 Zoom Meetings(화상 회의)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전화 ‘Zoom Phone’, 회의실을 미팅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꿔주는 ‘Zoom Rooms’ 등 하이브리드 업무와 협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인 Zoom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와 ‘Zoom Phone’, ‘Zoom Room’ 등의 신규 기능에 대한 소개와 ‘Zoom Room’의 실제 적용 사례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