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관리 기업 디노도코리아가 IT 인프라·솔루션 기업 굿모닝아이텍과 데이터 가상화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국내 데이터 가상화 시장 확대를 위한 양사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1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알렉스 홀(Alex Hohl) 디노도 아태지역 파트너 비즈니스 총괄(Vice President Business Development APAC at Denodo), 남궁명선 디노도코리아 지사장, 강영묵 디노도코리아 파트너 비즈니스 상무,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 김민주 굿모닝아이텍 전무가 참석했다.

굿모닝아이텍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정보보호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의 공급, 기술 서비스 지원과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IT 컨설팅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서, 디노도코리아와 함께 국내 데이터 가상화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디노도코리아와 굿모닝아이텍은 데이터 관리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양사는 고객사에 디노도의 논리적 데이터 접근방식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복제와 이동에 들었던 시간과 비용을 없애고, 기존 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신속하게 데이터 아키텍처 현대화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위해 내한한 알렉스 홀 디노도 아태지역 파트너 비즈니스 총괄은 “굿모닝아이텍의 풍부한 솔루션 구축과 운영 경험, 그리고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디노도가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기반을 확대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노도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고객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하고 데이터 관리 혁신을 촉진하면서 국내 가상화 시장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데이터 분석과 관리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가하는 가운데 맺어진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노도의 뛰어난 기술 역량과 굿모닝아이텍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 구현 역량이 결합돼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뱅크, '디노도 플랫폼'으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고도화
- [SPOTLIGHT] 데이터 가상화로 기업 데이터 관리 문제 해결 나서는 ‘디노도’
- 기업 데이터 경쟁력 확보의 핵심 ‘데이터 관리·분석 솔루션’ 총 집합!
- 디노도,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 확인
- 디노도, AWS 데이터 및 분석 ISV 컴피턴시 자격 획득
- 기업의 데이터 아키텍처 효율 높이는 논리적 데이터 접근 전략
- 2023년 데이터 관리 시장 5대 트렌드
- 디노도, '데이터 가상화'로 국내 데이터 패브릭 시장 선점 나선다
- 데이터 경영 혁신하는 데이터 가상화로 논리적 데이터 통합과 관리 최적화하기
- 디노도-알리바바 클라우드,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시장 확대 협력
- 디노도, '디노도 데이터페스트 2023'에서 아태지역 고객 사례 공유
- 디노도, 3억 3600만 달러 투자 유치...시장 점유율 확대 추진
- 디노도코리아-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 관리·분석 위한 협력
- '디노도 플랫폼' 생성AI 기반 데이터관리 셀프서비스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