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관리 기업 디노도테크놀로지(이하 디노도)가 글로벌 투자펀드 운용사 텍사스퍼시픽그룹(TPG)의 미들 마켓 및 성장주식 플랫폼인 TPG그로스(TPG Growth)로부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3억 3600만 달러(한화 약 447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우선주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계약은 에퀴티 펀딩(equity funding)을 통한 자금 조달과 HGGC(Huntsman Gay Global Capital)의 지분 매각을 포함한다. 투자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 10월 중으로 완료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디노도의 시리즈 A 투자를 결정한 HGGC의 경우 디노도의 주요 투자자로 계속 남게 된다. JP모건(J.P. Morgan)은 이번 거래의 단독 모집 대리인으로 참여했다.

마이크 재퍼트(Mike Zappert) TPG 파트너는 “데이터의 양과 종류, 처리 속도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디노도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데이터 관리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디노도의 독보적인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인 디노도 플랫폼은 기업에게 이종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고 손쉽게 쿼리할 수 있는 통합 뷰를 제공해 높은 수익성의 눈부신 성장을 가능하게 했다. 이에 업계 최고 수준인 50점 이상의 순추천지수(Net Promoter Score)를 기록하며 TPG를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고객사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앙헬 비나(Angel Viña) 디노도 최고경영자(CEO) 겸 설립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디노도의 리더십과 더불어 데이터 가상화를 기반으로 논리적 데이터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디노도의 성장 잠재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디노도는 TPG의 풍부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HGGC 파트너 및 공동 투자 책임자이자 디노도 이사회 멤버인 스티븐 라이스트너(Steven Leistner)는 “지난 6년간 HGGC는 제품 리더십과 시장 점유율에서 디노도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확인했다”며, “더욱 고도화된 플랫폼과 폭넓은 대형 글로벌 고객, 강력한 리더십의 결합으로 이제 디노도는 더 큰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HGGC는 디노도가 논리적 데이터 관리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디노도, '디노도 데이터페스트 2023'에서 아태지역 고객 사례 공유
- 디노도-알리바바 클라우드,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시장 확대 협력
- 디노도코리아-굿모닝아이텍, 국내 데이터 가상화 시장 확대 협력
- 카카오뱅크, '디노도 플랫폼'으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고도화
- [SPOTLIGHT] 데이터 가상화로 기업 데이터 관리 문제 해결 나서는 ‘디노도’
- 기업 데이터 경쟁력 확보의 핵심 ‘데이터 관리·분석 솔루션’ 총 집합!
- 데이터 가상화로 데이터 관리 문제 해결 나선 ‘디노도 플랫폼’
- 기업의 데이터 아키텍처 효율 높이는 논리적 데이터 접근 전략
- '디노도 플랫폼' 생성AI 기반 데이터관리 셀프서비스 강화
- 디노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통합 툴 리더 선정
- 엑스포넨셜자산운용, 47억 원 규모 유상증자
- AI 활용 효율 높이는 최적 데이터 관리 “데이터 가상화 디노도 플랫폼”
- 데이터 급증∙시각화 요구에 따라 데이터 가상화 시장 ‘성장일로’
- 디노도, 데이터 관리 선도 기업으로 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