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랩의 7차 연례 글로벌 데브섹옵스 보고서에 따르면 데브옵스 워크플로와 통합된 AI에 대한 업계 수요와 조직이 보안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배포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따. 설문 조사에 따르면 개발자의 65%가 인공 지능과 머신 러닝을 테스트 작업에 사용하고 있거나 향후 3년 내에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보안, 효율성 및 자동화가 데브섹옵스 플랫폼의 가장 큰 이점이라고 밝혔다.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데브섹옵스(DevSecOps) 플랫폼인 깃랩(GitLab) 새로운 데브섹옵스 플랫폼 깃랩16 출시를 발표했다.

깃랩16은 코드 제안을 포괄하는 기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급 AI 기반 데브섹옵스 플랫폼을 시장에 출시하여 사용자가 더 나은 코드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 테스트 및 분석, 관찰 가능성, 사전 예방적 취약성을 탐지 기능을 제공한다.

깃랩의 개인 정보 보호 우선 접근 방식은 기업과 규제가 심한 조직이 깃랩의 인프라 내에서 지적 재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현재 추가적인 AI 기반 기능에는 제안 검토자, 코드 설명, 취약성 설명 및 가치 스트림 예측이 포함되며 향후 기능에는 이 코드 리팩터 및 이 취약성 해결이 포함될 예정이다.

깃랩은 소프트웨어 제공을 자동화하고 고객의 엔드 투 엔드 소프트웨어 공급망을 보호해 팀이 속도와 보안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소프트웨어 공급망을 시작, 확장 및 보호하고, 위협 환경을 파악하며, 규정 준수를 지원하는 정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소프트웨어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새롭고 향상된 보안 기능에는 향상된 중앙 집중식 정책 관리, 확장된 규정 준수 보고서 및 제어, 규정 준수 대시보드 및 기본 SLSA 레벨 3 증명이 포함된다.

깃랩 데디케이티드(GitLab Dedicated)는 올 여름 일반적으로 제공될 예정인 단일 테넌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이다. 이는 규제가 심한 업계 내의 조직이나 엄격한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이 있는 조직에 데이터 상주, 격리 및 프라이빗 네트워킹에 중점을 둔 엔터프라이즈 데브섹옵스 플랫폼의 이점을 제공한다.

가치 흐름 관리(Value Stream Management)를 통해 고객은 엔드투엔드 간 데브섹옵스 작업 흐름을 시각화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디지털 혁신 및 기술 투자가 가치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결과를 주도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깃랩의 가치 흐름 분석(Value Stream Analytics)은 조직이 아이디어 구상에서 전달에 이르기까지 데브섹옵스 워크플로를 시각화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가치 흐름 대시보드(Value Stream Dashboard)는 데브옵스 연구 및 평가(DORA) 메트릭, 주기 시간 및 중요 취약성 및 구축 빈도와 같은 기타 주요 메트릭을 전사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깃랩16과 함께 출시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조직은 AI의 힘을 활용하여 보안을 손상시키지 않고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다.

마크 포토프(Mark Portof) CARFAX 플랫폼 엔지니어링 이사는 "개발자들은 시장의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소프트웨어를 출하해야 한다는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보안이 뒷전으로 밀려나는 경우가 너무 많다."라며, "깃랩의 데브섹옵스 플랫폼은 개발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 보안을 완벽하게 통합하고 소프트웨어를 더 빨리 배송할 수 있게 해 보안과 효율성이 상호 배타적이지 않다는 것을 입증한다. 깃랩을 구현해 취약성이 1년 이내에 33% 감소하고 배치도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고 말했다.

스테픈 오그래디(Stephen O'Grady) RedMonk 수석 애널리스트는 "AI는 기술 환경에 광범위하게 혁신적인 영향을 미칠 준비가 되어 있으며 DevOps는 가장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범주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AI를 활용하는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개발 워크플로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조직 규정 준수 및 보안 표준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데이빗 데산토(David DeSanto) 깃랩 최고 제품 책임자는 "깃랩16은 현재 고객이 다른 데브옵스 또는 데브섹옵스 플랫폼보다 더 많은 AI 기반 기능을 제공하는 시장에서 가장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데브섹옵스 플랫폼을 제공한다."라며, "이 중요한 이정표는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데브섹옵스플랫폼의 다음 진화를 정의하며 개발자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제공에 기여하는 조직의 모든 사람들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깃랩은 보다 강력한 보안과 보다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거버넌스를 제공하는 것에서부터 기업이 기술 가치 흐름을 보다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를 통해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것이 포춘 100대 기업의 50% 이상이 깃랩을 신뢰하는 이유이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