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스토리지 전문기업 다이렉트클라우드(대표 안정선)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열린 일본 정보보안 전시회 ‘인터롭 도쿄 2023(Interop Tokyo 2023)’에 참여해 챗GPT 연동 파일 공유 서비스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다이렉트클라우드가 이번에 발표한 챗GPT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연동한 ‘DirectCloud AI’ 서비스는 오픈AI API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를 이용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한 문서 내용에 대해 대화형식으로 질문을 하고 답하는 서비스와 문장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문서요약, 검색, FAQ, 문서 갱신 등의 다양한 데이터 활용을 지원한다.
다이렉트클라우드는 올 하반기, 기업 고객의 PoC(Proof of Concept)와 성능 개선을 통해 ‘DirectCloud AI’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연말 도입사례 발표와 함께 2024년부터 세일즈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정선 다이렉트클라우드 대표는 “챗GPT와의 기술 접목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장 성장에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이렉트클라우드는 자사의 SaaS 기반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DirectCloud’에 저장된 문서 파일을 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올 하반기에 ‘DirectCloud AI’를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협업 기능 강화된 스토리지 서비스로 중소기업 클라우드 확산 나선다
- 국산 클라우드 스토리지, 일본에서 주목받아
-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 성장 견인차, 클라우드 스토리지
- 데이터센터 위한 저비용 고용량 올플래시 스토리지 제품군 '넷앱 AFF C 시리즈'
- 동영상 감시 업계, ‘무한’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고민 끝!
- DX 시대의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 '오브젝트 스토리지'
- “AI 기반 스토리지 대세”…기업 효율적 데이터 관리 요구 증가
- 챗GPT 통합한 파일 공유 서비스 제공하는 'DirectCloud AI'
- 챗GPT와 연동한 파일 공유 서비스 'DirectCloud 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