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RPA 전문기업 이든티앤에스(대표 김연기)는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이하 한컴)와 AI 기반 API, SDK 사업 확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든티앤에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컴의 문서 편집 SDK, 수식 계산 SDK, AI 기술 SDK 등을 제공받아 자사가 보유한 웍트로닉스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과 연계해 개발해 고도화는 물론, 다양한 고객별 수요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보유 중인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공지능 RPA 및 SDK 분야에서의 신규 사업 개발 추진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이든티앤에스는 한컴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AI, 클라우드 기반 산업 분야 기업들과의 협력 관계를 확대해 고객 경험 및 고객가치의 극대화로 업확장과 매출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고객에게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한컴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향후 다른 AI 기술 파트너와의 광범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혁신적인 AI RPA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이든티앤에스-풀무원, 생성AI 기반 RPA로 제조 공정 DX 본격화
- 공공 DaaS 사업 추진 위한 국내 드림팀 구성
- 개발자 부족과 IT와 현업 간 소통, 가속화되는 혁신 속도의 해결책 'LC/NC'
- “AI 기반 자동화는 업무 방식을 혁신하고 AI 잠재력 극대화할 것”
- 개발자 없이 직원들이 직접 업무 자동화 환경 조성하는 롯데호텔
- RPA와 결합된 생성AI로 비즈니스 생산성 가속화 한다
- 메가존-오토메이션애니웨어, AI 기반 RPA 시장 확대 맞손
- 국내 RPA 시장,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이동 중
- [Success Story] 전남 장흥군, RPA 도입으로 업무 시간 60% 절감
- 이스트시큐리티-한글과컴퓨터, 스마트오피스 솔루션 시장 협공
- 이든티앤에스,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 공공기관 시범구매 상품 선정
- 이든티앤에스, AI 에이전트 '알피'로 기업 특화 sLLM 구축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