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DGB대구은행과 AI 은행원 제작 및 시범 운영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으로 이스트소프트는 DGB대구은행과 함께 AI 은행원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시범 사업을 운영한다. 양사의 노하우를 활용해 전문용어 발화, 고객 응대 멘트, 안내 동작 등 은행권에 특화된 AI 휴먼을 제작하고 금융 관련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DGB대구은행 웹과 앱 등 주요 채널 AI 은행원 접목, ▲디지털 금융 소외 고객을 위한 AI 휴먼 키오스크 도입, ▲챗GPT 연동 AI 휴먼을 활용한 금융 안내 서비스 제공, ▲입·출금 자동화기기(ATM) 및 디지털 순번기 AI 휴먼 탑재 등 AI 은행원의 다각적 활용을 통해 기존 금융 서비스의 접근성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해외 금융시장 공략에도 AI 은행원을 활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DGB대구은행 중국 지점 및 글로벌 시장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금융 서비스에도 AI 은행원을 접목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DGB대구은행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자사 핵심 서비스인 AI 휴먼으로 협업하게 됐다는 것은 사업적으로 큰 의미를 갖는다.”라며 “이번 협업이 양사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금융 산업 내 혁신을 가져오는 계기로 작용할 수 있도록 AI 은행원 제작과 시범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일타강사 최태성' AI 휴먼으로 재탄생...우리 역사 세계에 알린다
- 이스트소프트-게티이미지, AI 휴먼 이미지 판매 협약 체결
- 이스트소프트-한국투자증권, AI 애널리스트 기능과 성능 개선
-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활용한 스마트 경로당 사업 추진
- 75종 언어·450명 목소리 내는 'AI 휴먼 앵커 데빈' 등장!
- 어려웠던 홈트, 이젠 AI 트레이너로 쉽게 정복
- 이스트소프트, MS 비전 얼라이언스 합류로 'AI 휴먼' 글로벌 진출 본격화
- AI 휴먼으로 부활한 독립운동가
- 챗GPT-4, 금융 기술의 패러다임 변화 예고
- 이스트소프트, 말벗하고 건강 돌봐주는 시니어 전용 AI 휴먼 개발 착수
- 대한민국 초거대 AI 도약에 민관 긴밀한 협력 필요
- 이스트소프트, 보도전문채널 YTN에 AI 앵커 제공
- 은행 임원 92% "생성AI 수요 매우 크다"
- 이스트소프트, 자산운용 계열사 엑스포넨셜자산운용 김태선 대표 선임
- 고객과 은행을 모두 이롭게 하는 AI
- DGB대구은행에서 만나는 AI 은행원 ‘한아름’
- 이스트소프트-모두의교육그룹, AI 강사 ‘배우리’ 론칭
- AI 휴먼, 언어 상관없이 질문에 3초 이내 답변
- 줌인터넷, 김남현 대표 선임…각자 대표 체제 전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