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신뢰는 디지털 세계에서 개인과 조직이 자신의 정보와 행동을 신뢰할 수 있다는 확신이다. 일회용 보안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디지털 신뢰는 규모, 용도, 쉽게 정의된 경계 부족과 상관없이 전체 생태계를 종합적으로 보호하는 관행, 도구, 시스템, 기관으로 구성된 완전한 아키텍처이다.

디지털 신뢰를 통해 비즈니스, 정부, 컨소시엄, 개인은 안전한 디지털 세계에 자신있게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 신뢰는 표준, 규정 준수 및 운영, 공용 및 개인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 모든 생태계에 제공 등 네 가지 핵심 요소로 구성된다.

공용키 인프라 PKI는 디지털 신뢰의 기본으로 웹사이트, 이메일,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사용자와 같은 디지털 개체에 첨부된 인증서를 사용하여 암호화 공용-개인 키를 ID에 바인딩한다. 오랜 기간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신뢰를 쌓아온 PKI는 입증된 보안 기술이다. 디지털 신뢰는 배포 및 운영에 있어 인증, 무결성, ID에 의존하기 때문에, PKI는 사람, 시스템, 기관에 신뢰를 주는 핵심 수단이다.

기업은 여러 IT 관련 부서에서 규모에 맞게 디지털 신뢰에 대한 관리 부담도 커지고 있다. 그러나 중앙화된 가시성 및 제어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 통합 디지털 신뢰 전략에 맞는 부서 전반의 요구사항을 관리하는 방법이 필요해지고 있다.

디지서트 코리아 나정주 지사장이 공개 및 사설 신뢰 전반에서 어느 CA도 지원 가능한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와 PKI 서비스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한 DigiCert Trust Lifecycle Manager로 중앙화된 가시성 및 제어를 제공하는 강력한 인증서 관리 전략을 설명한다. 또한 쿠버네티스 기반의 단일한 디지털 신뢰 플랫폼인 DigiCert ONE을 통한 기업의 디지털 신뢰 목표 달성 전략을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