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경 3D 입체 기술 기업 IQH3D는 인공지능 기반 광학 시선 추적 기능과 내장된 전용 FPGA 보드를 갖춘 고성능 4K 15.6인치 3D 렌티큘러 모니터를 출시했다.
탁월한 3D 이미지 품질과 더 빠른 시각 효과를 제공하는 이 무안경 3D 모니터는 15.6인치부터 32인치까지 크기가 다양하며 의료, 게임 및 디자인 응용 분야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었다.

무안경 입체 디스플레이는 내장된 시선 추적 카메라와 정교한 신경망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안드로이드 보드를 통합한다. 이는 각 눈의 적절한 3D 관점을 계산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앞에 있는 관찰자의 눈의 3D 위치를 정확하게 결정한다.
전용 FPGA 보드는 보다 반응성이 뛰어난 무안경 입체 시각화를 위해 효율적인 픽셀 재배열을 수행하도록 최적화되어 구동 컴퓨터 GPU 및 CPU의 처리 전력 요구 사항을 최소화한다. 디스플레이에서 컴퓨터로의 시선 추적 정보 실시간 통신은 이더넷과 Wi-Fi 네트워크를 통해 설정된다.
OpenGL 및 OpenXR 프로그래밍 환경은 물론 유니티(Unity) 및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게임 플랫폼을 위한 간단하고 강력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가 AR/VR/MR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제공되어 시스템 통합을 용이하게 한다.
스파일 테크놀로지의 연구 개발 및 디지털 수술 척수 기술 담당 부사장 크리스챤 루시아노(Cristian Luciano)박사는 "우리는 IQH3D의 새로운 3D 디스플레이를 AI 및 증강 현실 수술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성공적으로 통합했다. 매우 정확한 AI 기반 광학 시선 추적 기능과 고유한 고효율 실시간 이미지 처리 능력 덕분에 우리는 3D 안경이 필요 없는 홀로 포털(Holo Portal)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의료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IQH3D 무안경 3D 모니터는 모든 4K 3D 카메라 시스템과 통합되어 내시경 검사 및 복강경 검사와 같은 최소 침습 수술에 사용할 수 있다. 일부 의료 애플리케이션에는 수술 내비게이션 시스템, 가상 수술 모델의 시각화, 내시경/복강경 카메라 이미지 디스플레이, 구강 수술 시스템, 안과 수술 시스템 및 의학 교육 플랫폼이 포함된다.
게임, 메타버스 3D 모델링, 디자인 플랫폼, 영화 및 특수 효과 애니메이션에도 적합하다.
이 3D 모니터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카메라 시스템에 구애받지 않으며 간단한 4K SBS(Side by Side) 3D 입력이 필요한다. 3D 모델링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에는 유니티/언리얼, CAD, CADD, 입체 예술 및 NFT, 모든 3D 카메라 시스템의 라이브 이미지 디스플레이가 포함된다.
로열 헤이렛(Loyal Haylett) IQH3D CEO는 "고급 안구 추적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가 더 나은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즉각적인 3D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탁월한 개발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3D 모니터로 전 세계를 지도화
- 안경 없이 즐기는 AI 시선 추적 기능의 32인치 4K 3D 모니터
- AI 기반 환자 모니터링 카메라로 의료종사자 업무 부담 줄인다
- 전문 지식 필요 없는 산업용 3D 솔루션 ‘팀솔루션 DXE Editor’
- 크리에이터 경제 “메타버스에서 진화중”
- '퀀텀닷'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을 재편하다
- 3D 디자인 창의성 더하는 생성AI 비서 ‘버티클’
- 챗GPT 결합한 신박한 ‘스마트 AR 스포츠 안경’
- AI로 뒷심 받는 메타버스, 2030년 10억 사용자 전망
- 기업 협업툴로 부상하는 메타버스, 생산성·협업·직원경험↑
- 자동차용 3D 디스플레이 대중화는 언제일까?
- '모션GPT', 텍스트를 3D 애니메이션으로 뚝딱!
- [CES 2024] 딥러닝·컴퓨터비전 통합 3D 카메라, 진화하는 로봇비전
- 3만 피트 상공에서 즐기는 “3D 몰입형 개인 영화관”
- 알테라, 독립 FPGA 기업으로 새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