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얼굴 인식 분야 기업 씨유박스(CUBOX)가 클라우드 기반 AI 얼굴 인식 다중 인증 솔루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클라우드포씨(Cloud4C)와 HPE GreenLake 관리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씨유박스는 미국 국립표준연구소(NIST)가 실시하는 안면 인식 알고리즘 테스트(Face Recognition Vendor Test, FRVT)에서 중국의 거대 기업인 센스타임 등을 제치고, 5개 부문에서 글로벌 1위를 기록하고, 2021년 8월 iBeta에서진행하는 얼굴 위변조 방지 기술 인증(ISO/IEC 30107-3)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획득했다. 현재 금융권 등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 얼굴인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매년 GPU 기술이 50% 향상됨에 따라 3년마다 시스템 교체 및 증설이 필요한 상황에서 최근 씨유박스는 비용 경제성과 성능 향상을 위해 HPE GreenLake 도입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시스템 도입 비용의 25% 절감과 함께 하드웨어 경계 없이 유연하고 원활하게 기존 슈퍼컴퓨터 성능을 구현했다. 여기에 HPE Apollo 6500 Gen10 Plus까지 도입해 기존 시스템 대비 12%의 성능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씨유박스는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인 클라우드포씨와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HPE GreenLake상에서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다.
클라우드포씨는 지난 1년 동안 씨유박스의 솔루션 글로벌 클라우드화 추진과 함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HPE GreenLake 도입 컨설팅을 통해 씨유박스의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화를 지원했다.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HPE GreenLake 관리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클라우드포씨는 씨유박스의 AI 안면 인식 MFA 클라우드화 공동 연구개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클라우드포씨 기존 글로벌 고객 대상 해외 시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차원에서 씨유박스와 협업 시너지를 내고 있다.
HPE는 HPE GreenLake 서비스로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용량을 추가해 초기 대규모 투자 비용을 줄이면서 향후 GPU 로드맵에 따라 업계 최신 장비를 추가, 구축한다. AI 기반 HPE Infosight를 통해 시스템 운영 자동화, 어카운트서포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하드웨어 엔지니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HPE 전문가 전담 조직 지원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HPE 김영채 대표는 “HPE의 전담 조직 지원을 통한 면밀한 컨설팅과 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씨유박스의 자동화 솔루션 구축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운영 환경을 최적화 할 것”이라며 “국내 HPE 컨설팅 파트너인 클라우드포씨와 함께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지속적인 GPU 기술 향상으로 인해 시스템 교체 및 증설이 필요한 상황에서 벗어나 HPE GreenLake 도입으로 표준화된 시스템 진단 및 관리 방안 중심의 모니터링으로 효율성 개선 및 비용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포씨 코리아 서피터 지사장은 “글로벌 4000여 개 고객사에게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이HPE GreenLake 도입 및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구현을 통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