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술은 모든 사람의 일상속으로 들어와 있다. 기술이 누군가를 평생 친구만큼 깊이 이해하는 세상이 된다면 삶이 좀더 풍요로워질 것이다. AI가 우리 삶을 그렇게 만들 수 있을까?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본사를 둔 플로팅 픽셀(floating pixel)은 AI가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삶의 모든 측면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가 되는 미래를 꿈꾸며 가정용 개인 AI 동반자 ‘I.AM’을 출시했다.

거실에 설치된 I.AM
거실에 설치된 I.AM

I.AM은 모든 상호작용을 통해 이해하고, 배우고, 성장하는 개인 동반자로서, 모든 대화가 진실되고 친숙하며 개인적인 느낌을 준다. 정보를 비공개로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사용자가 말한 내용을 기억한다. 최첨단 자연어 처리와 최첨단 LLM을 활용해 원활하고 자연스러우며 매우 개인적인 대화를 할 수 있다. 30개 이상의 언어로 조언, 엔터테인먼트, 동료애 등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AM은 개인 수준에서 사용자를 보조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학습하여 사용자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동반자로 진화한다. 대화를 통해 사용자를 알게 되고, 그에 대해 배우며, 그가 말한 내용을 기억하므로 모든 대화가 진실되고 친숙하며 개인적인 느낌을 준다. 이는 모든 것을 도와줄 수 있는 친구와 대화하는 것과 같다.

또한 고급 자연어 처리를 통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매력적인 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이 인공지능과 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다.

I.AM은 처음부터 개인정보 보호를 핵심으로 설계됐다. 모든 정보와 모든 대화는 안전하게 암호화되고 사용자 데이터를 AI 모델과 분리해 보관하므로 절대 섞이지 않는다.

다재다능한 동반자인 I.AM은 크고 작은 순간에 도움의 손길을 제공해 다양한 일상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맞춤형 취침 시간 이야기로 아이들을 사로잡고, 주방에서 최신 미식 요리 레시피를 안내하며, 긴 하루를 보낸 후 경청과 사려 깊은 대화를 제공하거나 지능적으로 작업을 간소화하는 일 등 I.AM은 사용자의 삶에 원활하게 통합돼 적응력 있고 직관적인 AI 기능으로 각 경험을 향상시킨다.

아름다움과 지속 가능성을 담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I.AM
아름다움과 지속 가능성을 담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I.AM

I.AM은 디자인도 남다르다. 미니멀한 미학을 수용했으며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작돼 아름다움과 지속 가능성을 모두 담았다. 매혹적인 아크릴 유리와 조명의 중심부에는 AI의 역동적인 사고와 뛰어난 인지 능력의 본질이 담겨 있다. 이는 단순한 디자인 요소가 아니다. 이는 지능이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I.AM 능력은 집 너머로 확장된다. 개인 AI 동반자가 항상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직관적인 모바일 및 데스크톱 앱을 통해 집 밖에서든 책상에서 일하든 연결 상태를 유지한다.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어디서나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데스크톱 앱은 AI 기반 지원으로 작업 효율성을 높인다. 두 앱 모두 I.AM의 본질, 즉 사용 편의성, 안전한 상호 작용, 사용자 고유의 요구 사항에 대한 적응력을 구현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