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IAR은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의 최신 버전인 9.50.3 기능안전(Functional Safety)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번 배포판은 안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인증 받은 정적 코드 분석 도구인 C-STAT 인증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Arm용 최신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기능 안전 에디션은 C++ 17 표준 규격을 준수하고 Cortex-M55, Cortex-M85, Cortex-R52, Cortex-R82, Cortex-A32를 위한 새로운 Arm 코어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IEC 61508, ISO 26262, IEC 62304 등 주요 기능 안전 표준 준수를 보장한다. 또한 강력한 코드 분석 도구인 정적 분석을 위한 IAR C-STAT와 런타임 분석을 위한 IAR C-RUN을 통합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MISRA C, CERT C, CWE와 같은 코딩 표준을 준수한다.

IAR은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버전인 기능안전 에디션을 발표했다.
IAR은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버전인 기능안전 에디션을 발표했다.

TÜV SÜD가 인증한 C-STAT 도구는 이제 인증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이 인증 버전을 이용해, 개발자는 철저한 정적 분석을 수행할 수 있고, MISRA C와 CERT C 같은 코딩 표준과의 차이와 코드 취약성 등 다양한 잠재 이슈들을 감지할 수 있다. 이러한 사전 감지 기능은 개발 주기 후반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수정 작업의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전반적인 신뢰성을 높이고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게 해준다.

IAR 솔루션은 CI(Continuous Integration)와 자동화된 빌드를 포함한 최신 개발 방식과 리눅스(우분투 및 레드햇), 윈도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확장 가능한 빌드 서버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버전인 기능 안전 에디션은 정적 코드 분석을 CI 기반 워크플로우에 매끄럽게 통합하여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맞춤 설계됐다. 이 인증 버전에는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의 규정 준수와 신뢰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원 표준과 적용 규칙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IAR C-STAT 규정 준수 보고서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월터스클루어는 오는 3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기업의 수익성을 증대하는 ‘전사 기업성과관리(CPM)’ 플랫폼 활용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AI 활용 고급 분석 기능이 적용돼 재무계획을 넘어 판매, 공급망, HR 등 운영 조직까지 확대해 최적의 전사적 경영계획 및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도 가능한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CCH 타게틱’을 통한 기업의 수익 극대화 방안을 단계별, 사례별로 알아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