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솔루션 기업인 리플(Ripple)이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XRP 레저(XRP Ledger, XRPL)의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기 위해 엑셀라 재단(Axelar Foundation)과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개발자에게 애플리케이션 통합과 개발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상호 연결성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엑셀라 네트워크는 XRPL의 효용성과 적용 범위를 확장하는 추가 자원의 역할을 하게 된다.

엑셀라 네트워크와 XRPL의 통합은 스테이블코인이나 시가총액이 큰 자산에 필수적인 유동성을 제공해 XRPL의 디파이(DeFi)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둔다. 개발자는 보안과 XRPL의 내장 기능인 탈중앙화거래소(DEX), 자동화마켓메이커(AMM) 및 결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엑셀라 네트워크는 크로스체인 디앱(dApp)을 XRPL에서 바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엑셀라는 전통 자산의 브리징 외에도 일반 메시지 전달(General Message Passing, GMP) 기능을 제공해 XRPL의 기능성을 확장한다. 이로써 개발자는 55개 이상의 연결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함수 호출을 실행할 수 있다. 이 기능은 GMP를 통해 데이터 및 함수 호출을 포함한 다양한 페이로드를 체인 간에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엑셀라 재단은 실물자산(Real-world asset, RWA)을 활성화해 블록체인의 채택 범위도 확대한다. 엑셀라 네트워크의 포괄적인 API와 툴링은 XRPL상의 토큰화된 자산을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원활하게 통합하며, 웹3 생태계의 풍부한 유동성 풀에 접근할 수 있다. 이는 XRPL에서 RWA의 활용 범위를 확장할 뿐만 아니라, 보다 직관적이며 통합된 멀티체인 사용자 경험의 토대를 마련해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을 가속화한다.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 리플 CTO 겸 XRPL 공동 창시자는 “엑셀라의 이니셔티브는 XRPL을 한층 넓은 블록체인 환경으로 확장해 상호 운용성을 높이는 동시에, XRPL의 풍부한 기능 세트를 보완해 효용성과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월터스클루어는 오는 3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기업의 수익성을 증대하는 ‘전사 기업성과관리(CPM)’ 플랫폼 활용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AI 활용 고급 분석 기능이 적용돼 재무계획을 넘어 판매, 공급망, HR 등 운영 조직까지 확대해 최적의 전사적 경영계획 및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도 가능한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CCH 타게틱’을 통한 기업의 수익 극대화 방안을 단계별, 사례별로 알아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