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개발자들은 오랫동안 웹2의 잘 구축된 스택과 유사한 안정적인 올인원 기술 스택을 찾아야 하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인 퀵노드(QuickNode)는 웹 3 AP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인 유니블록(Uniblock)과 제휴해 오케스트레이션, API, 블록체인 레이어를 관리하는 완전한 웹3 기술 스택을 만들고 있어 이러한 문제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케스트레이션 레이어는 웹3 개발을 위한 중추 신경계 역할을 하며 전체 기술 스택에 걸쳐 데이터 및 요청의 흐름을 지능적으로 관리한다. 여러 API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재시도 및 대체 메커니즘을 자동화하며, 비용 효율성과 성능에 대한 호출을 최적화해 개발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퀵노드와 유니블록이 협력해 완전한 웹3 기술 스택을 구축한다.
퀵노드와 유니블록이 협력해 완전한 웹3 기술 스택을 구축한다.

유니블록의 오케스트레이션 레이어는 웹2에서 오랫동안 존재했던 미들웨어 인프라를 웹3에 도입한다. 지금까지 웹3 개발자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서비스 간의 상호작용을 수동으로 관리해야 했다. 이는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시간 소모적인 프로세스다. 유니블록은 이러한 상호작용을 자동화해 효율적인 데이터 흐름과 강력한 오류 처리를 보장한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복잡한 블록체인 API 관리를 처리하기보다는 구축에 집중할 수 있다.

퀵노드는 안전하고 분산된 환경에 필수적인 블록체인 API 엔드포인트 및 인프라 서비스의 전체 제품군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에는 안정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균형 잡힌 인프라가 지원하는 다양한 도구와 리소스가 포함돼 있다.

유니블록과 퀵노드는 웹3의 발전에 따라 개발자에게 미래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원활하고 통합된 환경을 제공한다. 이 기술 스택을 통해 개발자는 작업을 가속화하고 분산 세계에서 다양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림] GTT KOREA와 월터스클루어는 오는 3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기업의 수익성을 증대하는 ‘전사 기업성과관리(CPM)’ 플랫폼 활용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AI 활용 고급 분석 기능이 적용돼 재무계획을 넘어 판매, 공급망, HR 등 운영 조직까지 확대해 최적의 전사적 경영계획 및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도 가능한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CCH 타게틱’을 통한 기업의 수익 극대화 방안을 단계별, 사례별로 알아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