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어 처리(NLP) 기술은 금융 부문의 정부 기관과 상업 기업 모두에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정부 기관은 NLP를 활용함으로써 방대한 양의 금융 텍스트를 분석해 포괄적인 분석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금융 기업은 NLP의 역량을 활용해 금융 데이터의 복잡성에 특별히 맞춘 맞춤형 텍스트 분석 도구를 개발함으로써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딥 러닝 기반 솔루션과 고정밀 생체 인식 기술 제공 업체인 뉴로테크놀로지(Neurotechnology)는 LLM(Large Language Models) 독점 연구를 통해 금융 기사와 소셜 미디어 메시지에 대해 훈련된 맞춤형 ‘스톡가이스트 파이낸셜 챗봇(StockGeist Financial Chatbot)’을 출시했다. 이 챗봇은 NLP 기술을 기반으로 대량의 텍스트 데이터를 처리∙분석∙관리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 수행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했던 다양한 텍스트의 처리와 생성 작업을 자동화한다.

뉴로테크놀로지는 금융 기사와 소셜 미디어 메시지에 대해 훈련된 맞춤형 스톡가이스트 파이낸셜 챗봇을 만들었다.
뉴로테크놀로지는 금융 기사와 소셜 미디어 메시지에 대해 훈련된 맞춤형 스톡가이스트 파이낸셜 챗봇을 만들었다.

스톡가이스트 파이낸셜 챗봇은 주식이나 암호화폐에 관한 뉴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 최근 사건 요약을 제공할 수 있으며 금융 용어에 대한 설명도 제공한다. 또한 시장 감정 모니터링 플랫폼 스톡가이스트.ai(StockGeist.ai)에서 API를 통해 스트리밍된 데이터를 사용해 파이낸셜 챗봇이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주제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뉴로테크놀로지는 가격과 같은 표 형식의 데이터를 읽고, 실시간 주식 데이터를 분석하고, 기사를 읽고, 몇 초 안에 피드백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독점 LLM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NLP 솔루션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여론 이해, 정치적 평가, 스포츠 감성 분석이나 브랜드 인지도 인식 등으로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NLP 기술은 또한 독점 음성 인식 알고리듬과 결합돼 여러 텍스트 음성 변환, 음성 텍스트 변환 솔루션과도 결합될 수 있다.

 

[알림] GTT KOREA와 월터스클루어는 오는 3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기업의 수익성을 증대하는 ‘전사 기업성과관리(CPM)’ 플랫폼 활용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AI 활용 고급 분석 기능이 적용돼 재무계획을 넘어 판매, 공급망, HR 등 운영 조직까지 확대해 최적의 전사적 경영계획 및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도 가능한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CCH 타게틱’을 통한 기업의 수익 극대화 방안을 단계별, 사례별로 알아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