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중독 기술, 정교한 침투, 악성 페이로드 전달 기능으로 유명한 구트로더(GootLoader)는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와 방화벽을 포함한 기존 보안 조치를 회피할 수 있어 민감한 데이터와 중요 인프라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한다.

구트로더 위협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IT 및 사이버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인 CTS 테크놀로지 솔루션스(CTS Technology Solutions)가 최첨단 보안 운영 센터(SOC)와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기술로 조직 방어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강력한 사이버 보안 조치의 긴급한 필요성을 인식한 CTS 테크놀로지 솔루션스는 구트로더 악성코드와 같은 지능형 위협에 대한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SOC 및 SIEM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 최첨단 위협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모니터링, 행동 분석 등을 활용하는 SOC 및 SIEM 플랫폼은 네트워크 활동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해 사전 위협 완화를 지원한다.

CTS 테크놀로지 솔루션스의 SOC 및 SIEM 솔루션은 고급 분석 및 상관 관계 기술을 활용하여 구트로더 악성코드와 관련된 비정상적인 동작 및 잠재적인 손상 지표를 식별한다. 네트워크 트래픽과 엔드포인트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실시간 경고 및 알림을 제공하여 조직은 새로운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구트로더 악성코드와 관련된 보안 사고 및 이벤트에 대한 포괄적인 보고서와 감사 추적을 생성하여 조직이 CMMC (사이버 보안 성숙도 모델 인증)와 같은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CTS 테크놀로지 솔루션스의 조슈아 퍼텔(Joshua Futrell) CEO는 “구트로더(GootLoader)와 같이 진화하는 위협에 맞서 싸우려면 사이버 보안에 대한 사전 예방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라면서 “SOC 및 SIEM 솔루션을 통해 조직은 위협에 앞서고 정교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디지털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오는 3월 21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Data Insight & Security Summit(DISS) 2024’에서는 “AI 트랜스포메이션, 데이터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데이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이 AI 기반 데이터 활용과 전략 수립에 난항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와 인사이트, 강력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