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및 AI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유럽의 생성AI 솔루션 기업인 미스트랄 AI(Mistral 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스트랄 AI의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Data Intelligence Platform)에 기본적으로 통합된 미스트랄 AI의 개방형 모델을 제공한다. 데이터브릭스 고객은 오픈 마켓플레이스인 데이터브릭스 마켓플레이스(Databricks Marketplace)에서 미스트랄 AI의 모델에 접근하고, 데이터브릭스 콘솔에서 사용 가능한 모자이크 AI 플레이그라운드(Mosaic AI Playground)에서 모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또 AI 구축, 관리, 쿼리 통합 서비스인 모자이크 AI 모델 서빙(Mosaic AI Model Serving)을 통해 미스트랄 AI의 모델을 최적화된 모델 엔드포인트로 사용하고, 고객의 자체 데이터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고객은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통합된 미스트랄 AI 모델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이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의 핵심인 보안, 데이터 프라이버시, 거버넌스를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자체적인 생성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미스트랄 AI의 모델을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스트랄 7B(Mistral 7B)와 믹스트랄 8x7B(Mixtral 8x7B)를 포함한 미스트랄 AI의 개방형 모델은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에 완전히 통합된다.
미스트랄 AI의 설립자 겸 CEO인 아서 멘쉬(Arthur Mensch)는 “미스트랄 AI의 모델을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원활하게 통합함으로써 AI 보편화라는 공동의 목표에 한걸음 더 가까워 졌다. 이번 통합을 계기로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접근성이 높고 획기적인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데이터브릭스의 프렘 프라카시(Prem Prakash) AI 및 ML 제품 마케팅 총괄은 “데이터브릭스는 고객이 잘 알려진 오픈소스 모델을 비롯해 업무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과 도구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고객이 생성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미스트랄 AI 모델에 더욱 쉽게 접근, 커스터마이징, 배포, 관리할 수 있는 간소화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생성AI 기반 대화형 어시스턴트로 고객경험 향상 지원
- 기업에 필요한 실용적 데이터 모델링 3대 이점
- [기고] 셀프 서비스 데이터 혁신을 달성하는 방법
- 데이터브릭스,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아인블릭’ 인수
- [기고] 2024년, 검색증강생성 RAG 기반 LLM의 부상
- [기고] 우리가 알아야 할 데이터 아키텍처
- 복잡하고 어려운 AI 구축, 빠르고 효율적으로 끝내기
- 분산형 클라우드 시장, 2031년 170억 달러 전망
- 소비자를 더 정확히 파악하는 '고급 분석', 성장률 증가세
- 기업 생성AI 활용성 높이는 ‘AI 컨설팅’ 서비스 주목
- 데이터브릭스, 범용 무료 LLM ‘DBRX’ 출시
- “데이터브릭스, 국내 기업 AI 수요 급증에 연 100% 이상 성장”
-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브릭스 최고 등급 ‘엘리트’ 파트너 선정
- 데이터 인텔리전스, 의사결정의 핵심 키
- AI 생산성과 보안 최적화하는 언어모델 “미스트랄 QS-센트리·라마 3 QS-센트리”
- AI 기반 데이터·애플리케이션 협업 인텔리전스 솔루션...고객 경험 극대화
- 데이터브릭스, ‘타뷸러’ 인수로 오픈 레이크하우스 강화
- 데이터브릭스, 생성AI 품질 높이는 ‘모자이크 AI’ 신기능 출시
- 왓슨x에서 활용하는 미스트랄 라지 모델
- 데이터브릭스, 150억 달러 규모 투자 유치...AI 인재 및 글로벌 확장 가속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