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CRM 전문 업체인 세일즈포스가 전 세계 IT 리더와 현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지난 분기에 직장에서의 AI 사용이 24% 이상 증가했으며, AI를 사용하는 직원 중 80%가 생산성 향상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전 세계 기업들은 생성AI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며,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을 단행하고 있다.
세일즈포스가 로우코드 기반 플랫폼인 ‘아인슈타인 1 스튜디오(Einstein 1 Studio)’와 AI 기반 대화형 어시스턴트인 ‘아인슈타인 코파일럿(Einstein Copilot)’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세일즈포스 사용자는 아인슈타인 코파일럿이 탑재된 아인슈타인 1 스튜디오를 통해 로우코드 방식으로 CRM용 생성AI 환경을 구축 및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자연어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분야별 맞춤형 AI 콘텐츠 생성이 가능하다.
이번에 발표된 아인슈타인 1 스튜디오는 고객접점 영역에서 AI가 생성한 콘텐츠를 하이퍼 스케일로 제공하는 생성AI CRM 기술이다. 아인슈타인 1 스튜디오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맞춤형 AI 작업을 생성하는 ‘코파일럿 빌더’, 업무별 맞춤형 프롬프트 구축 및 활성화를 돕는 ‘프롬프트 빌더’, 다양한 AI 모델을 구축하거나 도입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델 빌더’ 기능을 제공한다.

세일즈포스는 ‘코파일럿 빌더’를 사용하면 세일즈포스의 관리자와 개발자는 에이펙스(Apex), 플로우(Flow), 세일즈포스 뮬소프트 API 등 현재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과 새로운 생성AI 구성 요소를 사용해 외부 시스템에서도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프롬프트 빌더’는 관리자와 개발자가 코딩 작업 없이도 재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AI 프롬프트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택센터의 상담원은 기존 고객 연락처에 사용자 지정 프롬프트를 삽입해 클릭 한 번으로 고객의 구매 히스토리와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모델 빌더’는 기업이 로우코드 방식으로 자체 예측 AI 모델을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모델 빌더를 사용하면 기업은 세일즈포스의 LLM이나 자체 LLM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를 이동하거나 복사하지 않고도 코히어, 데이터브릭스,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 오픈AI 등을 포함해 세일즈포스 파트너 에코시스템 내 생성AI 모델을 선택해 데이터 클라우드상의 데이터로 학습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세일즈포스는 모든 산업과 규모의 기업을 위한 대화형 AI 어시스턴트 아인슈타인 코파일럿을 공개했다. 아인슈타인 코파일럿은 아인슈타인 트러스트 레이어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조치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AI와의 상호작용을 지원하며, 데이터 클라우드의 데이터를 근거로 한 컨텍스트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맞춤화된 답변을 생성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1 플랫폼에 기본적으로 내장돼 있는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는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BYOL, BYOM, 제로-ETL 통합)를 통해 세일즈포스 메타데이터의 강점을 활용한다.
세일즈포스 AI 부문 최고경영자 클라라 샤이(Clara Shih)는 “아인슈타인 1 스튜디오는 조직 내 관리자와 개발자들이 그들의 기업과 산업의 특성에 따라 아인슈타인 코파일럿과 내장된 AI 앱을 더 쉽게 개발하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아인슈타인 1 스튜디오의 로우코드 툴은 기업 전반에 걸쳐 AI 앱 개발의 민주화와 워크플로우 혁신을 견인하며 새로운 혁신의 물결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내부자 보안 사고의 56%는 ‘부주의’
- AI 기술 발전에 따라 ‘AI 거버넌스’ 요구도 급증세
- 코딩 지식 없이도 맞춤형 챗봇 만드는 'AI 챗봇 빌더'
- IT 리더 62% “AI 활용에 데이터 통합 준비 안 돼 있다”
- [기고] 기술이 주도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구축하라
- 에스앤아이-세일즈포스, 디지털 기반 S&OP 시스템 고도화
- 지멘스-세일즈포스, 제조 서비스와 클라우드 연결…디지털 혁신 가속
- 쇼핑경험 높이는 AI 커머스 및 마케팅 솔루션
- 컴퓨팅 환경 바꾸는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도 ‘쑥쑥’
- 자동화·민첩성으로 질주하는 ‘통신 AI’, 연평균 성장율 28.2%
- '서비스형 플랫폼 PaaS' 꾸준한 성장세, 2028년 ‘874억 달러’ 전망
- 생성AI 활용한 '지식 관리 시스템'...정확성·효율성 향상
- 쿠콘, BNK경남은행에 ‘전자증명서 발급·수취 시스템’ 제공
- [Success Story] 푸마,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온라인 쇼핑 경험 혁신
- [기고] IoT 관리 전략 ‘메타데이터 거버넌스’
- 클라우드 필요없는 생성AI 기반 실시간 감지 솔루션
- 스노우플레이크-미스트랄 AI, 5개 국어 유창한 LLM 모델 지원
- 중복 데이터 탐지∙방지∙병합 ‘깔끔하게 정리’
- 정보 유출 걱정 없는 기업용 대화형 AI 플랫폼
- 생성AI와 노코드의 시너지 ‘효율성∙혁신∙성장’
- 투블럭AI, 온라인 AI 독서 감상문 대회 개최
-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미스트랄 AI 모델 통합
- AWS 기반 SLM ‘솔라 미니’, 생성AI 앱 구축·확장 지원
- 온라인 콘텐츠 알기 쉽게 ‘핵심만 요약’
- 구글, 광고정책 위반 55억건 조치, 2억건 차단
- 데이터브릭스, 범용 무료 LLM ‘DBRX’ 출시
- 지능적 통화 라우팅 지원 ‘차세대 컨택센터 솔루션’...고객 만족도 향상
- [Success Story] 씨젠, 세일즈포스 도입 ‘고객 문의 처리 시간 30% 감소’
- 개인화된 맞춤형 콘텐츠 수요 증가 ‘콘텐츠 인텔리전스’ 황금기
- 브이엔지티, 국내 첫 ‘아웃시스템즈 프리미어 파트너’ 획득
- 고객 경험의 패러다임 변화 ‘대화형 메시징 채널 증가’
- 국내 기업 디지털 혁신 우선순위 “데이터·CRM·AI”
- “데이터브릭스, 국내 기업 AI 수요 급증에 연 100% 이상 성장”
- 구매전환율 66%·운영효율 35% 높이는 AI 엔진
-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브릭스 최고 등급 ‘엘리트’ 파트너 선정
- 데이터브릭스, ‘타뷸러’ 인수로 오픈 레이크하우스 강화
- 데이터브릭스, 생성AI 품질 높이는 ‘모자이크 AI’ 신기능 출시
- ‘코그나이트 아틀라스 AI’, 산업 현장 자동화로 생산성·정확도↑비용↓
- 와이드브레인, AI 3D 솔루션으로 베트남에서 주목 받아
- 생성AI가 컨택 센터 상담사를 대체할 수 있을까?
- AI 전화 상담원 통합해 기업과 고객간 소통 혁신하는 ‘자동화 API’
- 대화형 AI 인텔리전스 서비스 “상담성과↑비용↓고객경험↑고객이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