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AI 솔루션 제공업체인 토비AI(Tovie AI)는 강력한 AI 데이터 검색 봇을 도입해 기업이 내∙외부 데이터 소스 내에서 생성AI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에이전트(Data Agent)’를 출시했다.
데이터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데이터 에이전트를 사용하면 조직은 맞춤형 생성AI 검색 도우미를 구축할 수 있다. 챗GPT와 같은 인기 플랫폼의 맞춤형 버전과 유사하지만 기업의 특정 데이터에 세심하게 맞춰진 이 가상 에이전트는 지식 기반, 내부 위키, 제품 문서를 비롯한 다양한 소스에서 사실에 기반한 상황 중심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자연어로 응답하여 직원과 고객 들의 쿼리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노코드 설정, 다국어 지원, 데이터 유형 및 소스 전반에 걸친 원활한 통합을 제공하므로 모든 조직에서 다목적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개인화되고 상황에 맞는 정확한 응답 생성,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실시간 데이터 액세스, 조직 내 일반적인 데이터 검색 문제 해결 등을 제공한다.
데이터 에이전트는 또한 모든 기술 수준의 직원들이 기술적 장벽 없이 정보에 액세스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데이터를 민주화하여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한다. 또한 코딩 요구 없이 고객 데이터 검색 경험을 향상하고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 간편하게 통합된다.
이채환 기자
whaney@gttkorea.com
관련기사
- 쿼리 해결 시간 91% 단축하는 ‘AI 지식 기반 도우미’
- 챗봇 도우미로 더 똑똑해진 생성AI 기반 워크플로우 자동화 플랫폼
- 기업이 주목해야 할 디지털 소비자 5대 트렌드
- 발생 가능한 IT 문제 사전 예방해주는 ‘인텔리전스 솔루션’
- 생성AI로 강화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 보안·위험·규정 준수 통합 가시성 제공하는 생성AI 모듈
- 상황별 코드 지식 즉각 제공 'AI 코딩 도우미' 개발자 환영
- [기고] 2024년 브랜드 성공을 이끄는 전자상거래 트렌드
- [기고] 2024년 더 스마트해지는 시맨틱 기술
- LLM 기반 마테크 생성AI, "실시간으로 소비자 통찰력 제공"
- 기업 수익원 찾아주는 자율 에이전트...'기업·사람·목표시장' 모니터링
- 기업 투자 최우선순위 ‘대화형 AI’
- 대화형 AI로 데이터 활용성 향상
- 코딩 필요 없는 AI 지원 워크플로우 빌더
- AI 자산 및 모델 자동 검색 기능
- AI가 만든 코드 검토·보증하는 소나 ‘오픈소스 정적 코드 분석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