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인텔리전스 및 자동화 전문업체인 닌텍스(Nintex)는 고객이 자동화된 워크플로우의 콘텐츠를 구축하고 변환하는 방법을 단순화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생성AI 기반 제품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에는 자연어 질문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적시에 정보를 제공하는 지능형 챗봇인 닌텍스 어시스턴트(Nintex Assistant)가 새로 도입됐다.
닌텍스는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컴퓨터 비전, RPA, 자연어 처리 등과 같은 고급 기술을 내장하여 자동화 플랫폼 내에서 AI 사용을 지원해왔다. 닌텍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Nintex Automation Cloud)의 지능형 PDF 변환기와 프로세스 맵에서 닌텍스 워크플로우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자동 워크플로우 생성기와 같은 기능은 AI를 사용해 데이터, 시스템, 팀을 통합하는 강력한 자동화를 더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닌텍스 프로세스 플랫폼의 새로운 기능은 생성AI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전반의 워크플로우 구축과 관리를 단순화한다.

양식 생성기는 자연어 텍스트 상자에서 고유하고 사용자 정의 가능한 양식을 신속하게 생성한다. 고객 지원, 수익 운영, 직원 온보딩을 포함한 다양한 사용 사례와 사고 보고서, 비용, 시간 추적과 같은 일반적인 사용 사례에도 적용할 수 있다. NAC(Nintex Automation Cloud) 내에서 사용 가능한 AI 기반 양식 생성기는 팀과 부서 전체의 프로세스를 연결하는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확장해준다.
닌텍스는 양식 생성기와 함께 사용자가 선택한 언어로 번역하여 전 세계의 팀과 청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워크플로우의 접근성과 범위를 확장한다. 130개 이상의 언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번역 프로세스 오버헤드가 줄어들어 전 세계 고객에게 훨씬 더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제품 내에서 닌텍스 사용자의 파트너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닌텍스 어시스턴트는 제품 내의 자연어 질문에 응답하여 적시에 상황에 맞는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독젠 포 세일즈포스(DocGen for Salesforce)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곧 닌텍스 프로세스 플랫폼 전반에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AI 기반 인재 채용...빠르고, 스마트하며, 공정해
- “디지털 시대의 경쟁력은 통합과 자동화”
- [기고] AI와 자동화, 자율 기업의 기반
- 영업에 필요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 ‘자동 생성’ 솔루션
- AI 기반의 자재관리용 ‘자율이동로봇’
- 기업의 생성AI 활용 극대화하는 LLM 제품군
- 산업 자동화 기업의 ‘미래의 공장’ 구축
- ‘피싱·랜섬웨어’, 한국을 가장 괴롭히는 사이버위협
- 빠르고 안전한 생성AI 애플리케이션 지원 로우코드 프레임워크
- 국내 IT 리더 중 70%,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운영에 어려움 겪어
- 디지털 비즈니스 향상되는 ‘인프라 & 운영’ 5대 전략
- 챗봇 솔루션 통합으로 ‘고객 지원 70% 이상 자동화’
- [Success Story] 씨젠, 세일즈포스 도입 ‘고객 문의 처리 시간 30% 감소’
- 코딩 필요 없는 ‘맞춤형 생성AI 검색 도우미’
- 정보 제공∙태스크 연동∙리포트 생성해주는 ‘구독형 AI 챗봇’
- 비밀번호 없는 인증 ‘온보딩 개선∙셀프 서비스 향상’
- 실시간으로 자동 재생성되는 ‘재생AI’
- 국내 기업 디지털 혁신 우선순위 “데이터·CRM·AI”
- 이든티앤에스, 'AI EXPO KOREA 2024'서 AI 자동화 솔루션 공개
- AI로 외국인 근로자와 소통하는 ‘챗 트랜스레이션’
- 고객지원 프로세스 간소화하는 생성AI 비서...챗봇을 더 빠르게
- 모든 시스템 데이터 취합하는 ‘AI 코파일럿 플러그인’
- AI 번역 솔루션 '딥엘 프로' 228개국서 맹활약
- 실시간 소비자 이해·미래 고객 트렌드 예측 솔루션
- 언어별 글로벌 최신 정보 바로 알려주는 "무료 AI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