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가 KAIST 출신 데이터 분석 전문가 문석현 박사를 팀 멤버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문석현 박사는 네오위즈, 넥슨, 쿠팡 등에서 사용자 행동 및 클릭스트림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한 서비스 최적화를 수행한 바 있다. 특히 하루에 10억 건 이상의 데이터가 발생하는 극단적인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구현·운영한 경력이 있다.
투블럭에이아이는 문석현 박사의 영입으로 회사의 글쓰기 AI 자동 평가 및 피드백 서비스인 '키위티-키위런'의 성능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250여 개의 교육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고, 3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활용하고 있어, 사용자 수와 데이터의 양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조영환 투블럭에이아이 대표는 "글을 완성하기 위해 수십회 수정이 이루어지는 글쓰기 과정을 모델링해서 서비스를 개인화할 수 있는 최고 전문가가 필요했으며,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문석현 박사는 "글쓰기 교육이라는 선한 기업 비전에 기여하고 싶었고, 키위티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며 비즈니스 확장에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명곤 기자
mgj1020@gttkorea.com
관련기사
- 교육현장서 자리잡는 ‘AI 기반 글쓰기 첨삭 서비스’
- 투블럭에이아이 제9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 개최
- 투블럭AI, 온라인 AI 독서 감상문 대회 개최
- 투블럭에이아이-한국교원대, AI∙디지털 에듀테크 분야 협력
- 한국어 실무에 특화된 LLM
- 학술 전문가 서비스와 결합한 AI 학술 도구...연구 효율 높여
- 일반 LLM vs. 특화 분야 LLM
- 투블럭에이아이, 대교 교육 플랫폼에 글쓰기 평가서비스 ‘키위런’ 공급
- 생성AI·검색 엔진 융합한 ‘AI 미디어 자동화 플랫폼’...미디어 글쓰기 전과정 자동화
- 투블럭에이아이,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 개최
